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2

[도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2

설민석,스토리박스 글/정현희 그림/강석화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초등 6학년 아이인데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설쌤의 책 시리즈들 모두 읽고 있네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도 좋아하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도 좋아하고,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도 너무 좋아해요.

이번에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2 대동여지도 편> 보고 또 신이 나서 읽고 또 읽고!

처음 읽을 때는 한 번 쓰윽 보고~ 그 다음에 읽을 때는 첫편부터 다시 쭈욱 읽고! 그 다음에 볼 때는 보고싶은 장면 보고~ 다시 첫편부터 쭈욱 다시 읽고! 읽고 또 읽으니 사줄 맛이 납니다. (몇 권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집에 있는 대부분이 구매했어요. ㅎㅎ)

책을 찬찬히 살펴보면 스토리도 재미나고~ 온달이 부마가 되기 위해 역사여행한다는 설정도 재미나요.

그리고 역사여행 하면서 역사의 흐름도 알고, 인물도 알고, 문화유산도 알고~

지난번에는 고려편이었는데, 그 다음 온달 열전 편이고, 이번에 대동여지도 편이었는데

이렇게 역사의 전체적인 흐름뿐만 아니라 이렇게 인물과 문화유산에 집중된 이야기도 너무 재미나고 흥미로워서 역사에 더욱 관심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초등한국사 시작을 재미나게 할 수 있게 해주고, 또 다양한 역사 이야기들까지 보면서 배경지식도 쌓고~ 이러면서 초등학교 사회 수업시간에도 더욱 흥미롭고 집중할 수 있을 듯해서 우리 아이 읽는 거 좋아하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있네요.

학습만화라고 꺼릴 수 있는데 중간중간 역사 내용 설명도 잘 되어 있고, 교과 연계도 되어 있고요. 그리고 권말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나오는 문제까지 풀어 볼 수 있어서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있네요. 이런 책은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벌써부터 아이가 다음 권 기다리고 있어요. 얼렁 23권이 나오면 좋겠네요.

*도서 제공 받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