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북클러버
현업 기획자 도그냥이 알려주는 서비스 기획 스쿨

[도서] 현업 기획자 도그냥이 알려주는 서비스 기획 스쿨

이미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회사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구입했다. 책 표지에 쓰인 내용과 같이 사수도, 교재도, 물어볼 선배조차 없어 답답한 사람이라면 이 책이 단비같은 존재가 되어줄 것이다.

진정한 초보란 자신이 뭘 모르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질문도 제대로 못한다. 이 책에는 그런 수준의 (예비) 서비스 기획자들을 위해  IT 서비스 기획 관련 기초적인 용어부터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획 문서 작성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상당히 유용하다.

작가님이 일단 '사기캐'다.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강의 경험도 많으셔서 배울 점이 많다. 특히 어떤 부분을 수강생들이 어려워하고 실무 관점에서 헤매는지 정확히 포인트를 짚어주시고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신다. 역시 다양한 기획안을 뚝딱뚝딱 작성해내는 서비스 기획자 답다. 아직 본격 실무에는 투입되어 본 적이 없고 운영 업무를 하며 어깨 너머로만 조금씩 기획 업무를 하고 있는데 업무를 하며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임해야 할지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고 있다.

다만 평소 문학 위주로만 읽어왔던 터라 이런 업무용 도서는 빠르게 책장 넘기기가 쉽지 않았다. 처음부터 찬찬히 읽으려고 하면 나처럼 다 읽는 데에만 장장 6개월이 걸리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할 수 있다. 그러니 당장 실무에 활용하고자 한다면 목차를 보고 필요한 부분만 발췌독을 하는 것이 훨씬 이로울 것이다. 다 읽고 나니 어차피 한 번 완독했다고 '다 읽었어요!' 할만한 그런 책은 아니더라.

갑자기 회사에서 여러 기획 건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쳐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회사 책상 위에 꽂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들춰보며 '알잘딱깔센'한 서비스 기획자로 성장해 나가야겠다. 책을 추천해주신 대리님 감사합니다!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