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태주 시인이 들려주는 윤동주 동시집

[도서] 나태주 시인이 들려주는 윤동주 동시집

나태주 편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몰랐습니다. 윤동주가 쓴 동시들이 있었다는 것을. 워낙 시를 가까이 하지 않기에 찾아 보려하지 않았기에 더 몰랐을수도 있습니다. 책속에 나오는 여러 동시를 만나보면서 어린 시절 윤동주의 동시를 만난적이 있는지 없는지 기억이 전혀 없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시 서시를 빼고는 처음 만나는 윤동주의 동시들.


요즘 아이들도 그렇지만 저 역시 어린시절 동시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었습니다. 외우지는 못해도 생각나는동시라도 있으면 좋은데 생각나는 동시가 전혀 없습니다. 동시는 모르지만 동요는 지금까지 기억하고 부를수 있는게 있긴 합니다만 윤동주 시인 것은 없습니다.


윤동주의 대한 관심이 거의 없다가 생긴 것은 몇년 전 제작되어 상영된 동주라는 영화 때문입니다. 그 영화를 통해 윤동주에 대해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그 관심은 오래 유지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나태주 시인이 들려주는 윤동주의 동시집]의 출간 소식을 접하면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윤동주 쓴 동시라. 어떤 동시들을 썼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서 만나게 됐습니다.



책에는 모두 48편의 동시, 동요가 실려있습니다.한 개의 문장으로 이뤄진 시도 있고, 눈 오는 날 마당에서 뛰어노는 개를 보면서 쓴 단순한 시도 있고, 개구쟁이가 낭는 재미있는 시도 있고, 한 편의 동화를 읽는 느낌의 시를 비롯해 다양한 시들이 있는 동시집.  윤동주의 시 가운데 어린 친구들이 읽으면 좋은 시에 나태주 시인의 해설로 만나는 동시집. 귀엽고 사랑스러운게 특징인 윤동주 동시들. 좋은 생각, 좋은 느낌을 아이들에게 갖게 해주고 싶다는 나태주 시인의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