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8150487

 

메신저로 재현한 조선왕조실록, 역사교양 만화 <조선왕조실톡>

<조선왕조실톡>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talk’으로 나누는 대화를 나눈다는 파격적인 형식의 웹툰, <조선왕조실톡>. 그들이 실톡에서 사용하는 대사들은 오타가 작렬하지만, 그만큼 현실감 넘치고 비유가 탁월해 역사 공부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황희 정승의 명예퇴직 도전기’, ‘어린 백성을 보호하라’, ‘뇌물을 받으면?’, ‘문종과 돌림병같은 일화는 사회적인 이슈와 맞닿아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5년 상반기 내내 언론사들이 앞다투어 <조선왕조실톡>이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엄청난 파급력을 다루었다.

생활툰 위주의 네이버 웹툰에서 가상이 아닌 실제 역사 기록을 바탕으로 하는 독보적인 역사툰이라, 역사서 독자들뿐만 아니라 한국사 전공자, 역사오덕들도 댓글을 달기 때문에 베스트댓글만 읽어도 역사 공부가 된다 할 정도로 수준이 상당하다. <실톡>이 다루지 못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은 물론 역사적인 해석까지, 역사를 좋아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실톡>을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 역사에 관심이 없거나 어렵다고 꺼리던 사람들도 한번 조선시대 그분들의 대화에 빠지면 그 재미에서 헤어나기 어렵다. 일반 독자들뿐만 아니라 연구자나 일선 역사 교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어, 실제로 학교 역사수업에서 자료로 활용중이라는 독자들의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조선의 패밀리가 떴다! 그분들과 친구추가 하시겠습니까?

<조선왕조실톡>은 웹툰을 바탕으로 조선사를 연대순으로 재구성한 역사교양만화 시리즈다. 조선왕조를 구성한 왕들을 총 9개의 패밀리로 나누고 각각의 가족마다 역사 속 특징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부여해, 식상한 태정태세문단세가 아니라 살아 있는 조선 왕들을 만날 수 있다.

 

1권은 조선 패밀리의 탄생으로 태조부터 연산군까지 세 개의 패밀리를 다룬다. 조선을 건국한 건국 패밀리’(태조, 정종, 태종)와 조선 왕조의 토대를 닦은 성군 패밀리’(세종, 문종, 단종), 쿠데타로 왕위를 빼앗은 폭군 패밀리’(세조, 예종, 성종, 연산군)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세조의 트라우마를 안고 성군이 되고자 노력한 성종이 폭군 패밀리에 들어간 것은 그가 세조의 손자이기 때문이다. 또 책에는 역사 전공자가 쓴 실록 돋보기라는 칼럼을 실어 독자들이 조선사를 좀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다.

앞으로 발간될 2권은 패밀리의 활극으로 사화와 두 번의 전쟁을 지낸 조선 패밀리들의 활약을 주로 다룬다. 피 냄새 나는 조선 왕조의 이야기로 중종부터 경종까지를 다룬다

.

3권은 패밀리의 빛과 그림자 조선시대 가장 빛났던 시절인 영정조부터 조선 후기 망국의 길로 접어드는 단계에 있던 패밀리들이 등장한다. 순조부터 순종까지를 다룰 예정이다.

 

지은이 무적핑크(변지민)

 

서울대학교 디자인과 재학중. 2009~2014년에 걸쳐 <실질객관동화> <실질객관영화> <경운기를 탄 왕자님>를 네이버 웹툰에 연재했다. 2014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린 <조선왕조실톡>이 독자들의 큰 관심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네이버 웹툰에서 201412월부터 연재 중이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미모의 웹툰 작가로도 화제가 되었다. 게임, 가상현실과 역사 이외에도 관심분야가 넓고, 한 가지에 꽂히면 깊게 파고드는 공부벌레이자 아이디어 창고이다. <조선왕조실톡> 한 화를 그리기 위해 실록뿐만 아니라 관련한 역사서와 자료들을 섭렵한다.

와이랩과 공동 기획한 <조선왕조실톡>은 조선왕조 인물들의 살아 있는 듯한 촌철살인의 대화가 주는 재미뿐만 아니라, 내용과 형식에서 탁월한 역사 콘텐츠로 인정받아 드라마, 역사 교재,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분야와 장르로 확장 개발되고 있다.

조선왕조실톡 페이스북 facebook.com/ChosuntTalk

조선왕조실톡 트위터 twitter.com/ChosunTalk

 

기획 YLAB(와이랩)

2010년 설립된 만화콘텐츠 기획제작사.

웹툰 패션왕, 심연의 하늘, 프린스의 왕자,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찌질의 역사등을 기획했으며, 웹툰 원작을 영화, 드라마 같은 영상물로 기획·제작하는 등 국내 유일의 만화콘텐츠 제작사로 활동 영역을 계속 넓히고 있다.

설립자이자 만화 스토리작가인 윤인완은 한국 작가 최초로 일본 소학관의 월간만화잡지 월간 선데이 GX신암행어사를 연재했으며, 이 작품은 이후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되는 등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해설 이한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우리나라의 고전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의 기록까지 살펴보는 것이 취미이며, ‘재미있는 이야깃거리가 넘치는역사에서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이야기를 찾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역사를 접할 수 있는 글을 쓰는 것이 목표이다. <조선왕조실톡> 1권에서 조선사의 숨겨진 에피소드를 실톡 돋보기에 썼다. 저서로는 <조선기담>, <나는 조선이다>, <다시 발견하는 한국사>, <논쟁으로 본 조선>, <중국기담> 등이 있다.

twitter.com/yihanhistory

 

 

서평단 모집

1. 이벤트 기간: 2015.8.11 ~ 8.17 / 당첨자 발표 : 8. 18
2. 모집인원:2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리뷰를  올려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예약판매] 조선왕조실톡 1

무적핑크 저/이한 해설
이마 | 2015년 08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