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모 별 디디

[도서] 세모 별 디디

김소미 글/채소라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작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아기별 디디. 땅 나라 사람들이 디디를 가리키며 제일 예쁘다하네요.

그러던 어느 날 친구별들과 숨바꼭질을 하는데 디디가 술래가 되었어요. 그때 심술쟁이 별똥별이 나타났고 피할 새도 없이 디디가 별똥별과 부딪혔어요.

 

너무나 뜨겁고 아팠답니다. 다 나은 후 세모가 된 모습에 디디는 울음을 터트렸어요. 세모 별이라니.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가 없어서 슬펐어요.

달라진 겉모습에 신경쓰느라 디디는 빛을 잊고 있었어요. 그러다 땅 나라 아이들이 부르는 반짝반짝 작은 별~~ 노래에 빛을 잊고 있었단 걸 깨닫게 되죠.

하늘님과의 대화에서 별은 반짝여서 예쁜 것임을, 모습이 중요한 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다시 빛을 내기 위해 디디는 최선을 다하죠.

끊임없이 노력하니 디디는 다시 반짝일 수 있게 되었고, 예전보다 더반짝거리고 예뻐졌다고 친구들이

칭찬해 주네요.

옆에서 응원해주는 친구들이 있어 디디는 정말 든든해요. 모습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답니다.


작가의 삶이 투영된 세모 별 디디 이야기가 많은 걸 깨닫게 해 줘요.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중요한 것이 아닌 자신의 본분에 충실한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 할 수 있다는 것. 남과 다른 모습이 중요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아이에게도 나와 다르다는 건 틀린 것, 잘못된 것이 아니란 걸 알려줄 수 있어 좋았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