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이면 초등학교 가는 아이를 위해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수학 문제집을 만나 봤어요.
막힐 때도 혼자서 충분히 힌트를 보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수학책이랍니다.
막힐 땐 힌트북 초등수학 1-1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의 추천이 있어 더욱 믿음직스럽답니다.
책은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스스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분량도 하루 4쪽씩.. 하루 2장이면 문제 없답니다.
30일이면 문제집 한권을 다 풀어낼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총 5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이랑 하루 4쪽씩 풀어보고 있답니다.
7살인 아이도 어렵지 않게 개념을 익혀 나갈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도 지루해하지 않고 그림을 보면서 지문을 읽어가며 스스로 풀어낸답니다.
첫날은 1~5까지의 수에 대해 배워요.
숫자 쓰기와 읽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수를 읽는 방법은 2가지가 있네요.
그림이 함께 하니 더 친근하고 어렵지 않게 느껴지네요.
두번째날엔 6부터 9까지의 수에 대해 배워요.
숫자 읽고 쓰는 법을 배우고, 기본기를 다지는 문제를 풀어요.
그리고 나서 스스로 10문제를 풀어봅니다. 뒷부분은 좀 어려운 문제지만 천천히 개념을 잡아가다보면 아이도 잘 풀어낼 수 있어요.
단순 연산 문제만 가득한 수학 문제집이 아니라 기본 개념을 익히고 그 개념을 확장시켜 문제를 풀고 힌트를 찾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발전된 유형을 접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계산 능력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기본 개념을 다질 수 있는 방식이라 마음에 들었고, 아이 스스로 학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좋아요.
아이랑 하루하루 차근차근 풀어나가다보면 아이가 수학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거라 기대돼요.
아이 혼자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고, 엄마가 집에서 함께 홈스쿨링하기에도 좋은 힌트북 수학 문제집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