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황금빛 피라냐

[도서] 황금빛 피라냐

비르지니 드 포 글/마리케 부울라지 그림/홍명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린 친구가 될 수 있을까?라는 부제를 단 그림책!

 


 

주인공 제시. 제시는 귀여운 금붕어에요. 엄마는 아침부터 제시를 깨우고 학교 갈 준비를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금붕어 제시는 학교에 갈때마다 특별한 옷을 입어요. 바로 피라냐 옷이지요. 답답하기도 하고 불편해서 좋아하지 않는 옷이지만 어쩔 수 없이 입어야 해요. 


 

학교엔 피라냐 친구들로 가득하고, 친구들은 제시가 금붕어라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이지요.


제시는 피라냐들이 하는 놀이를 좋아하지 않아요. 실은 그림 그리기나 지느러미 연주를 더 좋아해요. 하지만 제시가 금붕어인줄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피라냐 놀이들을 좋아하는 척 할 뿐이에요.


 

그런데 이를 어쩌죠? 거친 피라냐 놀이를 하다 그만 제시의 지느러미 옷이 살짝 찢어지고 말았어요. 찢어진 옷 틈으로 제시의 황금빛이 새어 나왔어요. 당황한 제시는 옷이 흘러내리기 전에 그래서 친구들이 제시가 금붕어라는 사실을 알기 전에 빠르게 집으로 헤엄쳐 갔어요.


 

정말 아찔한 순간이죠?


그날 밤 제시는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자신의 황금빛을 모두가 멋지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았거든요. 긴 고민 끝에 한 가지 결심을 하게 된 제시!


 

제시가 결심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궁금한 제시의 결심 뒷 이야기는 책에서 만나 보세요.

친구들과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제시. 늘 조마조마해하면서 학교 생활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러다 그 모습을 들킬뻔한 위기도 맞이하고.

나와 다른 모습을 하거나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친구들은 어디에나 있을 수 있어요. 그런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나와 모습이 다름을 생각이 다름을 꼭 숨겨야만 할까요? 계속 나의 생각이나 모습을 숨기고 지내는 것이 얼마나 힘들까하는 생각을 해 봤어요. 


피라냐 친구들과 다른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모습을 숨기며 조마조마하게 살아가고 있는 제시.. 어느 날 그 모습을 들킬뻔한 위기를 맞이하면서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된 제시.

제시의 큰 결심은 어떤 이야기로 이어질지... 제목처럼 우린 친구가 될 수 있을지 책으로 꼭 만나보세요.


모습이 조금은 다를지라도 생각이 조금 다를지라도 서로 이해하고 인정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답니다.

그리고 나와 다른 모습이나 생각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한다면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잃어버릴지도 몰라요. 나다움. 나만의 개성.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살아가면 더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