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무사히 1학년

[도서] 무사히 1학년

이지현 글/나인완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예비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분들이라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을 소개합니다.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생활해야 할 아이들에게 학교 생활이란 어떤 것인지 무엇을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에요.

학교에서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잘 살펴보면서 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학년이 된다는 것. 궁금한 것도, 걱정되는 것도, 기대되는 것도 많아요.



책 속에 답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아요.

아는 사람이 없어 무서워요!



처음이니까 당연히 그럴 수 있어요. 하지만, 모두다 나처럼 처음이라는 사실. 나만 처음이 아니라 모두가 처음이라는 사실을 안다면 두렵지 않아요.

수업 시간에 화장실에 가고 싶다면?



너무~ 급해서 참지 못할 정도라면 손을 들고 선생님께 얘기하고 화장실에 가요. 부끄러운 일이 아니니 억지로 참지 말고 말하는 걸 미리 연습해 보면 좋겠지요?

친구가 괴롭힐때. 안 괜찮은데 괜찮다고 말할 필요 없어요.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다면 선생님이나 부모님과 같은 어른들께 말씀 드리기. 혼자서 고민하지 않아요.

이외에도 급식실에서 급식을 먹을때, 규칙을 지켜야 하는 경우 등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 되고 있으니 특히 아이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복해서 읽고 아이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뒷부분에 입학 미션 리스트가 있어요. 아이가 제대로 할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해보고 부족한 부분은 연습해서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그리고, 자주 묻는 학부모 질문과 책가방 고르기 팁과 1학년 학사 일정등도 소개하고 있으니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꼼꼼히 읽어보시고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즐겁게 잘 생활할 수 있도록 함께 도와 주세요.

아이의 1학년을 준비하면서 내 어린 시절의 1학년 모습이 떠오르기도 하고 그때의 떨림과 두려움을 아이가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단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에게도 두려움이나 긴장감 보다는 즐겁고 밝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해주는 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신나고 즐거운 1학년 생활을 위해 예비초등학생과 부모님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아이도 쉽게 읽어볼 수 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