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두려움이 찾아오면

[도서] 두려움이 찾아오면

주리스 페트라슈케비치 글그림/김은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번에 읽어본 책은 감정에 관한 그림책입니다. 여러 감정들 중에서도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두려움 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전 두려움 하면 무섭다. 싫다. 피하고 싶다 등등 부정적인 감정이 떠오르곤 하는데요, 책에선 두려움을 어떻게 표현하고 이야기하는지 볼까요?

에리카라는 소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해요. 에리카는 작은 방에서 두려움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크고 작은 두려움이지요. 어둠이 내려 앉으면 두려움들은 모습을 드러내기도 하고 고요함이 찾아오면 두려움들의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대요.


 

에리카와 함께 다니는 두려움들은 겁주기 놀이를 좋아한대요. 하지만 에리카는 겁주기 놀이를 썩 좋아하지 않아요. 두려움이 장난을 치면 에리카는 모르는 척 놀랐다고 하며 받아주곤 하지요.


 

어느 날, 정원 돌보기에 열중하는 에리카.. 그런 에리카 뒤로 폭풍이 나타났어요.


에리카는 폭풍과 겁주기 놀이를 절대 하고 싶지 않아했어요.

폭풍이 무시무시하게 몸집을 키워 겁주기 놀이를 시작했고, 그때 에리카에겐 내달리기 두려움이 다가왔어요. 


 

과연 에리카는 폭풍을 피해 집까지 잘 돌아갈 수 있을지.... 책으로 한번 만나 보세요.


살아가다보면 우리는 다양한 감정과 마주하게 됩니다. 두려움또한 마찬가지죠. 무섭고 피하고 싶은 부정적인 감정이긴 하지만 책을 통해서보니 두려움은 한 가지 감정이 아닌 그 속에서도 여러 두려움으로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됐어요.

"두려움은 우리가 잘 적응하며 살게 도와주는 알람의 감정입니다. 커다란 두려움에 압도되지 않고 달려가는 에리카의 이야기를 읽으며, 두려움과 함께 찾아오는 용기를 만나 보세요" - 김은지(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위에서 언급된 옮긴이 김은지님의 말처럼 두려움을 마주하게 되더라도 때로는 피하지 않고 에리카처럼 그 감정을 이용해서 용기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이가 잘 알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마주할 두려움이란 감정 앞에 당당히 맞설수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