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 입학 준비 낱말 사전

[도서] 초등 입학 준비 낱말 사전

박지현 글/난나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친구들 많지요? 우리집 꼬맹이 율양도 어느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답니다.

아이도 그렇게 학부모가 처음인 저도 그렇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고민이 많은데요.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생활할 아이들이 미리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담긴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초등학교 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총 50가지의 낱말을 통해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인데요. 


 

이름하야 초등 입학 준비 낱말 사전입니다.

사전처럼 해당 단어의 뜻과 내용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읽어봐도 좋고 아이나 엄마가 궁금한 내용을 하나씩 찾아 해당 부분을 먼저 찾아보며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책에 설명된 내용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해서도 쉽게 적응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보면서 책에 나온 일부분을 알려 드릴게요.

[준비물]



학교에 갈 때 미리미리 준비해서 가야하는 물건을 말해요. 입학 준비물은 학교마다 담임 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준비해야 해요. 그리고 해당 준비물에는 이름표 스티커를 잘 붙여두어야 해요. 잃어버렸을때 찾기 쉽도록 말이죠. 그리고 준비물은 엄마가 챙겨주는 것보다 아이 스스로가 챙길 수 있도록 지도하는게 좋겠죠?

[교과서]



학교에서 공부하는 내용을 담은 책이에요. 과목마다 교과서가 달라요. 학기초에 학교에서 교과서를 배부해요. 교과서에도 준비물처럼 이름을 잘 표시하도록 해요. 그리고 교과서에는 낙서를 하지 않도록 해요. 구겨지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답니다.

[보건실]



학교에서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에는 보건실로 가야 해요. 보건실에는 보건 선생님이 계시고 아픈 곳을 돌봐 준답니다. 꼭 알아두어야겠네요.

[알림장]



알림장은 잘 쓰고 부모님께 보여 드려야해요. 알림장을 보고 숙제도 하고 준비물도 미리 챙길 수 있어야 하거든요.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을 알려주는 알림장. 집에 오면 바로바로 확인하세요.

아이도 이것저것 궁금한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가며 읽어보네요.


 

초등학교라는 낯선 환경이 궁금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할텐데 지금은 설렘의 마음이 젤 큰 것 같아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할 아이가 잘 적응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초등 입학 준비 낱말 사전과 함께 미리미리 알아보고 잘 준비해 보면 좋겠어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친구들이나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