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넘어

[도서] 넘어

김지연 글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하루에도 우리는 수 많은 결정을 하게 된다. 아침에 눈 떠서 입을 옷을 고르는 것부터 점심식사 메뉴를 정하고, 저녁시간에는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지 까지 순간순간의 선택이 쌓여 하루가 완성된다. 어른에게도 힘든 선택의 순간이 낯설고 두려움이 많은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어려운 시간일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아이들의 마음에 초점을 맞추었다.

'뛸까? 말까?

'울까? 말까?'

'어떡해! 어떡해!'

  높이뛰기를 앞에 두고 고민하는 아이의 심리 변화가 잘 드러난 이 책은 낯선 것을 두려워하고 새로운 시도를 앞두고 있는 아이에게 추천해 줄 만하다. 이 아이를 움직이게 한건 이 책의 제목과 같은 "넘어!"라는 응원의 한 마디었다. 따뜻한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조금씩 변화하는 아이의 심리변화와 그것을 표현한 삽화이다. 고민의 순간에 아이의 두려움과, 걱정! 그리고 장대 높이뛰기를 넘고 나서의 아이의 마음이 그림만 보아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표현되어 있어 글을 모르는 아이들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삽화는 판화기법을 응용하여 다소 투박해 보일수도 있지만 알록달록한 형광 색을 사용하여 화사하고 세련되 보인다. 가장 첫 장과 가장 마지막 장에 자리잡고 있는 면지 속 깨알같은 그림도 이 책의 숨은 묘미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