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케이크가 커졌어요!

[도서] 케이크가 커졌어요!

구도 노리코 글그림/윤수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의 8번째 편은 케이크 가게에서 벌어지는 일이다. 귀여운 8마리의 고양이와 화려한 색감의 음식이 결합한 동화라 언제 봐도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목부터가 단조로운 제목만큼이나 글밥도 짧고 단순하지만 이야기가 전개되는 과정 하나 하나가 웃음을 유발한다.

  언제나 맛있는 음식을 뚝딱뚝딱 만들어 내는 멍멍씨와 그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야옹이들! 시작은 예측가능한 장면이지만 멍멍씨의 케이크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움직이다가 미쳐 발밑의 개미를 보지 못하고, 위험에 빠진 개미들이 개미광선을 발사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은 구도 노리코 작가 특유의 재치가 담겨있어 예측 불가능하다. 개미 광선 덕분에 개미처럼 작아진 8마리의 야옹이들은 몰래 케이크 가게에 들어가 온갖 종류의 케이크를 실컷 맛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 이 장면에서 독자는 마치 숨은그림 찾기를 하듯이 케이크 가게 곳곳에 숨어있는 야옹이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책은 반전의 반전이 거듭되는데, 작고 힘없는 존재로 여기는 개미는 사실 어마어마한 광선을 가진 능력자였다. 또 개미광선을 맞고 작아져 버린 모습에 슬퍼할 꺼라는 예상을 뒤엎고 오히려 야옹이들은 마음껏 케이크 가게를 오가며 기뻐한다. 작아져 버린 야옹이들은 이후에 어떻게 되었을까?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이기에 장면 장면마다 아이와 함께 뒷 이야기를 상상해 보면 더욱 재밋게 읽을 수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