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말레피센트

[영화] 말레피센트

개봉일 : 2014년 05월

로버트 스트롬버그

미국 / 환타지 / 12세이상관람가

2014제작 / 20140529 개봉

출연 : 안젤리나 졸리,엘르 패닝,샬토 코플리,샘 라일리,주노 템플,브렌튼 스웨이츠

내용 평점 3점

안젤리나 졸리가 왜 이런 역으로 나왔을까 싶었던 영화. 비슷하게 놀랐던게 예전에 백설공주 영화에서 나의 사랑 줄리아로버츠가 못된 계모역으로 나와서 놀랐더랬지. 왜 사랑스러운 역할을 도맡았던 여배우들은 나이들면서 못된 역을 맡아야 되는건가. 나도 나이 먹어서 그런지 언짢구나.




그러나 말레피센트는 그렇게 우려하던 것과 달리 전혀 다른 비틀기의 영화였다. 우리가 아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이야기가 아주 아주 잘못 전해졌다고 꼬집어 주는 얘기랄까.


어릴적에 읽었던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아주 사랑스러운 공주가 태어나자 어디서 못되먹고 심술궂은 마녀가 굳이 나타나서 이제 막 태어난 아이에게 저주를 내린다. =_=;

그 저주도 엄청 까다로워서 성인이 되는 날 바늘에 찔려서 깊은 잠에서 영원히 깨어나지 못할거라고 말이다. 무슨 억한심정이니.... 그러자 아이에게 축하선물을 주려고 왔던 요정 세명중 미처 소원을 말하지 않았던 착한 요정 한명이 그러나 그 잠에서 깨어나려면 공주를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의 키스를 받아야 된다고 그럼 마법에서 깨어날 수 있다고 말이다. 그리고 깨어났을때 홀로 외로울 공주를 위해 물레에 찔려 잠이 들때 성안의 모든 사람도 같이 잠이 들게된다고 해준다......... 지금 생각하면 상위계층인 공주만을 위한 마법이야;

하긴 옛날 동화치고 말 되는게 없긴하지.





여튼. 이러한 내용을 영화는 아주 다르게 재해석 했다.


요정의 나라에서 짱을 먹는 말레피센트는 어릴적 인간의 남자아이를 만나게 되는데, 그아이와 점점 가까워지고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그 인간아이는 야망이 불타오르는 청년이었던지라, 말레피센트를 죽이면 자신의 외동공주와 결혼시켜서 왕자리에 앉히겠다는 왕의 제안에 말레피센트를 배신하게 된다. (그래도 일말의 양심이 있어서 죽이지는 않고 날개만 자른다) 날개도 잃고 사랑도 잃고 우울해진 말레피센트.... 그녀는 냉소적인 요정으로 변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사랑을 저버린 녀석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이를 간다.


그 복수는 다름아닌 그의 딸에게 저주를 거는 것. 여기까지 아주 그럴싸한 이유가 되었다. 그런데 그 잠에서 깨어나려면 진실한 사랑의 키스를 받아야 된다는 점을 걸었다. 결국 왕이된 녀석에게 배신당했던터라 진실한 사랑따위는 없다고 믿게 되버린거다. 사랑에 배신당한 여자의 슬픔이라니...


영화라서 진상을 떠는 듯이 왕이 변하긴 했지만, 그렇게 졸리를 배신했다고 왕이 졸리를 사랑하지 않았던건 아니다.

그저 자신의 야망이 그녀의 사랑보다 더 컸을 뿐. 복수가 다 뭐냐...아이고 덧없다.



말레피센트를 배신했던게 캥겼던 왕은 백방으로 그녀를 죽이려고 아주 혈안이되고 정작 자신의 딸은 요정 세명에게 맡겨버린다. 그런데 이 요정 셋이 착하기는 한데 허당들이라 아이를 제대로 돌보지 않았던 것. 반대로 아이에게 저주를 걸었던 말레피센트는 멀리서 한시도 눈을 때지않고 그녀를 지켜주게 된다. 이 부분이 의외로 귀엽고 재미있는 부분. 그러나 그녀가 17세가 되는 때에 바늘에 찔려서 잠이 들어야 되기 때문에 그전에 죽으면 안 된다는 것이었으나, 사랑스러운 공주를 보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버린다. 자신의 친 딸처럼 아끼게 되자 더이상의 복수는 의미없다고 생각하고 마법을 풀려하지만, 마법이 너무 초 강력마법이라 정말 사랑하는 키스를 받아야만 풀어야 됐다.



여기서 이웃나라 왕자도 등장하고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장식한 졸리의 딸도 아주 잠깐 등장한다.




생각보다 아주 유익하고 재미있게 봤던 영화.

 

 

교훈

본성은 어쩔 수 없구나.

+

왕이 착한역이 아니어서 훈남으로 안뽑았나보다. 어쩐지..... 캐스팅이 좀 이상했음.

+

엘르 패닝 진짜 볼수록 매력터지넹.... 갠적으로 언니보다는 동생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

스테판 왕보다 까마귀랑 단역 이웃나라 왕자가 더 훈남임.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