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 투자 스타트업

[도서] 주식 투자 스타트업

주호선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 서적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충족되어야 합니다.

 

주식 서적은 용어 설명이 좋아야 합니다.

- 전문 용어가 등장할 때는 설명을 해주어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시중에 사용되고 있는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기가 새로 만든 기법이라고 하면서 시중에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아닌 전혀 뜬금없이 자기만 쓰는 용어를 사용하면 독자는 헷갈리게 되어 불편합니다.

 

종이의 품질이 좋아야 합니다.

- 한 번 읽고 말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양질의 종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색채를 사용해야 합니다.

- 차트 설명이 곁들여져야 하고 강조할 곳은 구별되게 표시되어야 하므로 여러 색이 나와 주어야 합니다.

 

문장이 쉽고 간결하면서 눈에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쓰여져야 합니다.

- 과거 학창시절에 교과서가 있고 참고서가 있는데, 교과서는 서술형의 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끄럽게 공부하기가 어려운 반면 참고서는 긴 문장의 경우 단락을 나누어 설명하고 있고 필요시 굵은글자나 색글자 또는 네모박스로 요약정리를 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 있어 학생들은 참고서를 선호합니다.

- 주식 책도 참고서처럼 매끄럽게 읽어나갈 수 있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특히 차트와 설명이 서로 매칭이 잘 되어야 합니다.

- 어떤 주식 책은 도대체 차트의 어느 부분을 말하고 있는지 몰라서 그것을 맞추어 보느라 시간도 허비하고 짜증나는 경우가 있고

- 어떤 주식 책은 차트 안에 글자로 설명을 하고 있어 차트를 이해하기에 아주 좋게 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후자라야 하겠지요.

 

성공확률이 높은 매매방법을 소개해야 합니다.

- 어떤 주식 책은 설명에 맞는 차트를 찾아 끼워맞추기식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하면, 책에서 설명하는 대로 매매시 실패할 확률도 많은데 이런 매매법 저런 매매법을 잔뜩 가져와 분량을 채우기 보다는

- 하나를 설명하더라도 성공확률이 높은 매매법 또는 더이상 하락하지 않을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야 합니다.

 

주식 매매 지침을 요약 설명하고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 책을 다 읽었다 하더라도 정작 매매에 임하여서는 책에 나온 내용들을 잊고 원칙없는 매매를 할 수 있기에 다시 한 번 주의환기시키고 매매를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인드와 간과하기 쉬운 것들을 지적하고 대응방법을 제시한다면 더없이 잘 구성된 주식 책이라 하겠습니다.

 

 

 

주호선생의 저서 <주식 투자 스타트업>은

위에 열거한 주식 서적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두루 충족한 아주 좋은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경력을 쌓거나 저작권료 때문에 책을 지은 것이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진심이 담긴 책으로 보입니다.

'왕초보 투자 가이드'라는 보조제목이 있지만 주식 초보자뿐만 아니라 수 십 년 주식매매를 해온 매매자라 하더라도 본 서적을 참고한다면 갈수록 교묘해지는 주식시장에서 능히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감사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