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렇게 쉬운데 왜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도서] 이렇게 쉬운데 왜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마인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렇게 쉬운데 왜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 이 책의 제목이자 이 책을 다 읽고난 저의 소감입니다.

일반적인 책들은 대개 굳이 넣지 않아도 될 군더더기가 책의 곳곳에 나타나곤 하는데 이 책은 군더더기가 거의 없습니다.

저도 이 책에 대한 서평을 하면서 군더더기를 넣지 않고 작성하려 합니다.

 

 

이 책은 부동산 매매를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하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쓰여져 있습니다.

그만큼 초보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에 임하기 전 준비해야 할 서류 및 좋은 중개인인지 판단하는 방법, 조심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대출, 전세금 마련 등 자금 조달 방법을 소상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금리 변화, 인구 증감, 정책 변화 등에 따른 부동산 가격 변화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락이 끝나면서 정리문제를 수록하여 다시 한 번 복습하고 확인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용어에 대해 아주 이해하기 쉽게 용어풀이를 해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를 할 위치 선정, 매매 시기 등을 판단하는데 결정적인 요소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많은 참고가 됩니다.

부동산 시세가 움직이는 원리, 가격이 형성되는 원리 등 부동산 매매에 대한 각종 사안에 대해

단순한 주입식이 아니라 원인분석을 통해 응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사이트 등 알지 못하여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을 속시원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동산 관련 상식이 거의 없어서 어떻게 부동산 매매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모르고

부동산 중개사무소에서 시키는 대로만 해야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부동산 관련 보도가 나올 때 각종 용어의 의미를 알아들을 수 있고

그 만큼 뉴스를 보는 눈이 달라지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줄 수 있을만큼 수준이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책을 만들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