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흔히 프레젠테이션하면 파워포인트를 생각하기 쉬우나 여기서는 발표내용보다는 청중의 주의를 사로잡는 방법을 말한다.발표테크닉이나 파워포인트 기능을 숙지하는것보다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줄 알아야 치열한 프레젠테이션 경쟁에서 승리할수있다.고객의 심리변화를 민감하게체크해 말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을 시간대별로 안배하는 획기적인 방안을 제시한다.이책은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말한다.
1단계-bang, 5분의 승부수. bang이란 강한 설득력이 있는 충격메시지이다.5단계 프레젠테이션기법에서 뱅은 예상치 못한시간,즉 발표가 막 시작된 시점에 갑자기 천둥이 울리듯 고객에게 강하게 전달되는 메시지이다.bang발표에서는 자신감이 성공을 좌우한다.2단계-개요,메시지의 로드맵에서는 전체내용에 대한 메시지를 예고한다.3단계 본론에서는 메시지전달로 본론은 이해하기 쉽고 간결해야한다. 4단계 요약에서는 장점을 반복한다.5단계 클로징뱅에서는 각인효과로 5분의 충격을 반복,강조한다.클로징뱅에서는 마무리가 중요하다.이러한 방법을 따라 프레젠테이션을 하면 누구나 발표의 달인이 될수있음을 강조한다.

이책은 무엇보다도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위해 심리적기법을 사용한다는데 특징이 있다. 발표자의 일방적인 발표가 아니라 청중의 호응에따라 강약을 달리하면서 청중에게 강하게 어필함으로서 마지막 결론을 유도하는 기법을 알려준다. 현대생활을 하면서 프레젠테이션기회가 많은데 이 기법을 이용한다면 소정의 목적을 거둘수 있으리라 믿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