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겁한 돈

[도서] 비겁한 돈

황현희,제갈현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년부터 저는 제 인생에 있어 처음으로

'투자'라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저에게 돈을 운운하는 것은

세속적으로 보였고

돈을 좇아 살아가는 것은

의미있는 삶과는 거리가 먼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이직을 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새로운 이야기들을 나누면서

돈에 대한 생각들도

자연스럽게 바뀌게 된 것 같습니다.

돈이란 저에게 자유를 줄 수 있는 존재라는 것.

또 그만큼 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도 있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최근에는 투자나 돈과 관련된 책을

종종 찾아 읽고는 하는데,

오랜만에 제 눈길을 끄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황현희, 제갈현열의 저서 <비겁한 돈>!


 

Q. 예상했던 내용과 실제 내용의 차이?

A. 우선 저자의 이름을 보고서도 띠지에 있는 사진을 보고 많이 놀랐었습니다. 이 책을 쓴 저자가 제가 알고 있는 그 개그맨 황현희라니. 확실히 흥미로운 책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의 주제와 관련해서는 과연 마음에 담아갈 내용들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결국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이 생각은 저의 편견에 불과했구나 하는 것이 바로 떠올랐지만요.

Q. 책을 읽으며 생각했던 것?

A. 이 책은 단순한 투자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넘어, 돈에 관한 우리의 태도와 투자하는 자세에 대해서부터 분석하고 있습니다. 돈에 대해 꽤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또 성숙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반성이 되는 부분도 많았어요. 특히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야 한다는 내용을 읽으면서는, '아 내가 그동안 시간을 허비하며 살았던 것은 아닌가, 너무 열심히 살려고만 하고 정작 중요한 것은 집중을 하지 못했구나' 하는 반성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돈이나 투자에 관한 내용뿐 아니라 제가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 그리고 시간을 활용하는 방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반성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제 인생에 도움이 되는 팩트였습니다. 선택과 집중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지요.

Q. 이 책의 미래 독자에게..

A. 이 책을 읽으시면 왜 비겁한 돈이라고 제목을 지었는지 금방 알게 되실 거에요. 비겁하다는 표현은 보통 부정적으로 비추어지는데, 이 책은 제목과 잘 어울리도록 우리의 상식을 깨는 내용들이 곳곳에 등장하여 저를 슬쩍 슬쩍 놀라게 했고 또 많은 생각을 돌아보게 되었답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돈과 투자에 관한 책이었어요. 특히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데도 책 자체도 어려운 문장으로 쓰여진 부분이 없어서 쉽게 읽히는데, 그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이 리뷰는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본 후기는 ㅎㅈㅎ의 매우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