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1

[도서]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1

유발 하라리 원저/다비드 반데르묄렝 각색/다니엘 카사나브 그림/김명주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유발 하라리의 < 사피엔스 > 를 처음 접하고 그의 책을 살 때, 그가이렇게 유명해질 줄 몰랐다.

아! 물론 그의  책은 좋았지만 말이다.

방대한 분량의 < 사피엔스 > 가 드디어 노블판으로 등장했다.

청소년들이 사피엔스를 읽기엔 좀 부담스러울텐데 노블판은 접근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2015년 11월 출간 이후 하라리 열풍을 일으킨 『사피엔스』가 ‘ 그래픽 노블 ' 새롭게 재탄생했다.

두꺼운 인문서적을 어떻게 그래픽노블로 그려낼 수 있을지 너무나 궁금해서 앞뒤도 따지지 않고 구매했다.

사피엔스의 내용이 방대하고 깊이가 있는 내용이라 많이 딱딱하리라 살짝 부담감을 느낀 상태에서  책을 접했었는데, 생각보다 술술 읽을 수 있을 수 있어서 즐거운 독서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원작 내용의 핵심적인 부분을 잘 살려서 만화 속에 녹여내기 위해 노력한 작가의 고심이 엿보여 원작을 본 독자도 재미있게 노블판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2020년부터 1년마다 순차적으로 출간되는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시리즈는 1부 인지혁명을 시작으로 2023년 출간될 예정인 과학혁명 이렇게 4부작으로 출간될 것 같다.

올해 2부 농업 혁명이 나와야 하는데, 코로나 사태로 제대로 출간이 될 지  걱정이다.

나름 유머와 각색을 통해 그래픽 노블 나름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으나 원작의 내용 자체가 워낙 진지해서 사피엔스 그래픽 노블판도 그렇게 가볍게 내용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세련된 그림이라고 출판사에선 자랑하고 있지만 글쎄 그림보는 재미로 이 책을 구입한다면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