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도서]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빌 브라이슨 저/이덕환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빌 브라이슨의 <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 가 그림책으로 나왔다고 하길래 보자마자 주문했다.

그것도 " 한정판 " !!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구매 버튼을 눌러야만 하는  한정판  이라는 말에 바로 주문했다.

혹시 빌 브라이슨의 입담을 기대하고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한정판이라는 말에 흔들리지 말아야할 것 같다.

그의 원작은 500 페이지 정도로 분량이 방대한데, 그림책은 160페이지에 불과한데다 그림까지 있다보니 그의 입담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 점이 살짝 아쉬웠다.

도대체 어떻게 알아냈을까?

<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 는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나게 되었는가에 대한 책이다.

정말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무엇인가 있는 곳까지 어떻게 오게 되었고, 아주 조금에 불과했던 그 무엇이 어떻에 우리가 되었는지 그리고 그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 지에 대한 책이다.

지금까지 읽었던 역사책은 우리 인류에게 일어났던 일들에 대한 기록을 기술한 것이라면 <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 는 이러한 기록물들과 과학과 기술을 바탕으로 역사 이전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지금과 그 이후의 시대에 대한 예측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전체적으로 흥미롭게 읽었는데, 그림책이라고 하지만 어린 학생들이 읽기엔 좀 어려울 듯 하고 중고등학생 정도가 읽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다음번에 원작으로 책을 읽어보아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