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DK 타임라인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도서] DK 타임라인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DK타임라인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 편집위원회 글/박일귀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 빅뱅’에서 ‘현재’까지 방대한 역사를 넘나드는 비주얼 타임라인 백과  > 라는 흥미 있는 책 소개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리 인류의 방대한 역사는 수십 권의 책에서 다루어도 다 다루지 못할 정도인데, 어떤 방식으로  요약해서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해서 보자마자 구매한 책이다.

인류의 역사를 축약해서 150가지의 타임라인으로 우리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만 골라서 다루고 있다.

고대 이집트나 중국, 무굴 제국 등 한 나라의 역사 타임라인에서부터 ‘프랑스 혁명’, ‘미국 독립 전쟁’, ‘홀로코스트’ 등 세계사의 주요 사건에 관한 타임라인, ‘배의 역사’, ‘농업의 역사’, ‘의학의 역사’ 등 인간 문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발견과 개발의 역사 타임라인, ‘우주 개발 경쟁’, ‘페미니즘의 역사’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
 

각 사건들이 어떤 이유로 벌어졌고, 어떻게 진행되고 끝났는지를 타임라인 안에서 일목요연하게 따라갈 수 있어, 인류 문명의 방향성까지 이해할 수 있다.

타임라인에  우리 인류의 역사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들을 배치해, ‘거의 모든 것’ 의 역사 흐름을 흥미진진하게 읽어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인류와 역사를 이해하는 폭을 넓히는 의미있는 독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DK시리즈들은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는 것이 많은데, 이 책의 구성도 무척이나 흥미진진하다.

시대 흐름에 따라 인류가 만들어 낸 모든 것들의 발전사를 보여주고 있어서 나의 박학다식함을 뽐내고 싶은 독자들의 욕망을 100% 충족해 주는 책인 것 같다.

순서대로 책을 읽을 필요가 없이 베스킨 라빈스 31 처럼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라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소장각 100% 라 할 수 있겠다.

컬러풀한 일러스트로 가득 찬 백과사전식의 책이라 이런 종류의 책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일 것이라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