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짜 모범생

[도서] 가짜 모범생

손현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란성 쌍둥이 형이 사고를 쳤다. 농구를 하던 중 시비가 붙은 아이의 목을 조른 것이다. 그리고 그날 밤 엄마는 내게 부탁했다. 형 대신 내가 그 애의 목을 졸랐다고 해달라고. 엄마는 무엇을 지키기 위해 그런 엄청난 생각을 한 걸까. 

그러나 일란성 쌍둥이 동생 선휘는 엄마의 요청을 순순히 따른다... 형이 죽자, 전교1등 형에게 걸었던 그 모든 기대가 선휘에게 고스란히 넘어오지만, 선휘는 또 어떻게든 열심히 해보려고 애쓴다. 그 숨막힘에 콜라를 마셔가면서, 정신과 상담을 받으면서 말이다...

 

그러나 결국 형과 같은 살믄 살지 않기로 한다. 엄마가 만든 꿈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기로 한다. 공부는 못해도 자기다움을 지키면서 씩씩하가 생활하는 같은 반 친구 은빈을 통해 배우고 깨닫게 된다. 보이지 않게 에둘러서 아픈 상처를 위로해주는 은빈은 참 속 깊은 친구다. 

어른들의 말도 안되는 교육학대에도 반항과 원망, 미움으로 일관하지 않고, 자신을 잃지 않고 지키려고 안간힘을 쓰는 청소년들이 참 안쓰럽고, 고맙고, 그랬다. 청소년들의 선택을 지켜봐주고 응원하는 것이 어른들의 몫이 아닌가 싶다. 책장을 덮고도 마음속 큰 울림을 느꼈다. 

이 중요한 메시지를 이야기 속에 잘 녹여서 반짝이는 문장과 글로, 곳곳에 스며 있는 의미를 깨닫게 해준 작가님께 넘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학의 힘을 느낀 작품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