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Q. 각막을 찾아보세요!)

 

 시력강화운동 프로그램을 제대로 하려면 ,우리 눈의 구조와 작용에 대한 기본 구조를 알아야 한다. 그래서 눈 각 부분의 기능, 목적, 건강을 위해 협조하는 것 등을 앞으로 설명할 것이다. 눈의 해부학을 배우는 것은 시력강화운동으로부터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1. 각막

 

 눈 외곽의 빛나는 곡선 부분을 말하며 홍채(눈 중앙의 색소화된 부분)을 둘러싸고 있다. 각막은 눈 굴절도의 80%를 통제한다. 각막은 윤활유로 작용하는 눈물로부터 영양분을 얻는다. 눈을 깜빡거리는 동안 눈물이 각막 위에 발라진다.

 

 예를 들어, 컴퓨터 모니터 또는 TV룰 보거나, 책을 읽는 것 등의 근거리 작업이나 운전 같은 일은 눈을 깜빡거리지 못한 채로 노려봐야 하는 일이므로 눈을 건조하게 한다. 콘택트렌즈를 하면 3초에 한 번 눈을 깜빡거리는 속도를 지연시킨다. 눈꺼풀이 콘택트렌즈를 이물질로 느끼기 때문에 뇌에서 눈을 덜 깜빡이도록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눈을 깜빡거리는 횟수가 줄어들면 눈은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얻지 못해서 작열감, 가려움, 따끔거림, 무거움, 까끌까끌함 같은 느낌을 경험한다. 이것은 눈과 뇌의 피드백 작용의 결과다. 3초마다 눈을 깜빡거리는 것은 시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순위이다.

 

 

 <안경을 벗어라!>에서

로버트-마이클 카플란 지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