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무작정 따라하기

[도서]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무작정 따라하기

박미정,박은진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피스 업무에 꼭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모두 아우른 입문서 및 활용 지침서이다.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사무실에서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및 아래 한글 정도를 다루면 웬만한 업무는 처리가 가능할 것이다. 이런 프로그램 운용에 대해 다루고 있으니 오피스 필수템이라 하겠다.

무작정 따라하기 맞다. 왕초보도 프로그램 활성화시켜 놓고 표시된 순서대로 따라하면 저절로 뚝딱! 결과가 나온다. 결과물을 단번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감이 난다. 책에서 안내하는대로 엑셀 프로그램에서 [나에게 딱 맞는 사용 환경 설정하기] 를 시행하여 포함할 시트 수와 글꼴 크기 등을 업무에 맞게 설정할 수 있었다. 그렇다고 단순히 탭이나 진행 순서 등의 기능만 언급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엑셀 데이터의 종류를 유형별로 제시하여 기본 개념을 익히도록 한 다음 데이터 입력하는 기능과 연결하도록 인도한다.  단원 말미에는 실무노트를 두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영상강의  QR코드를 통해 강의에 접속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도 있다.

파워포인트 편에서는 다양한 슬라이드 만들기 기법을 소개하고 도형과 그래픽 개체로 비주얼 프리젠테이션 만들기도 다루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의 문서 관리 기술 익히기도 유용한 팁이다.

워드와 한글 편에서도 기본 문서 작성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고급 문서 작성하기, 기능적으로 편리한 문서 작성하기 등을 다루고 있어 참고할 만한 부분이 많다. 스타일과 차례 작성, 메일 머지와 라벨 및 양식 문서 만들기는 평소 잘 활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업무 성격 상 이런 기능이 필요할 경우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포스트 잇으로 표시해 두었다. 책꽂이에 늘 꽂아두고 필요할 경우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말이다.

초보를 위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루고 있고, 무작정 따라하면 된다고 권유하고 있어 자칫 수준 낮은 입문서로 여길 수 있을 텐데 이 책은 그 단계를 넘어 실무 차원에서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도이다. 그래서 필수 지침서, 단권화로 편의를 극대화한 휴대 템으로 손색이 없다 하겠다. 필수 소장각!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필수 소장각이라고 하시니 관심이 가는 책이네요. 사무실에서 평소 한글이랑 엑셀을 주로 사용하지만 일부 기능만 활용하고 있거든요. 여러 업무에 유용할 책이네요. 관심가는 책 한 권 알고 갑니다.^^

    2021.08.22 12:21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