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특별한 내가 될래요

[도서] 특별한 내가 될래요

오두환,김수희 글/김태형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인기 있고 칭찬받는 친구들의 비밀, 특별한 내가 될래요 서평후기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장래희망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고민이 꼬리를 문다. 잘하는 게 뭔지, 원하는 게 뭔지 아직 잘 모르고 아직 어려서 정보나 경험이 적기 때문이다. 

"공부를 잘하고 싶어요!" "친구들한테 인기가 많으면 좋겠어요!" 등 여기 아이들의 공통된 소원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이룰 수 있는 특별함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세종이 아빠, 오두환이 '오케팅'으로 고민을 해결해준다! 마케팅은 많이 들어봤지만 오케팅은 낯설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오케팅을 배우다 보면 어느새 나도 그 비법을 전수 받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어느새 1학기가 끝나가고, 나도 2학기 회장 선거를 앞두고 있다. 회장이 되기 위해 앞으로 나온 아이들의 발표 연설문을 듣다보면 목소리가 작아서 잘 안 들리는 아이, 자신감은 넘치지만 말을 너무 빠르게 하는 아이, 긴장해서 다리를 덜덜 떠는 아이, 종이로 얼굴을 가리고 읽는 아이 등 다양한 모습의 아이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세종이는 긴장한 내색없이 당당하게 자신의 공약을 전달하고 회장이 된다. 옆에 있던 아이들도 세종이가 저렇게 잘하다니 내심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부러워하며 비결을 묻자 세종이는 오케팅 덕분이라며 아이들을 호기심 넘치게 만드는데... 과연 오케팅이 무엇일까? 그 비법만 알게된다면 나도 자신감 넘치는 매력적인 아이로 보일 수 있을까? 

이 책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아이들의 미래를 보여주는 '꿈꾸는 아이들'이라는 부분이었다. 아이들의 미래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도 있었는데, 오케팅을 통해 삶의 목표와 자신감을 찾고 훌륭한 어른으로 자라나는 모습이 충분한 용기와 희망을 가져다주는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졌다. 인기 있고 칭찬도 많이 받는 훌륭한 어린이가 되고 싶다면 한 번 오케팅을 배워보는 것이 어떨까? 자신감 있는 멋진 사람으로 자라고 싶은 모든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대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