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감사인생

[도서] 감사인생

김도인,이재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트설교 연구원에서 또 한권의 값진 책이 출간되었다.

감사가 사라져가는 시대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더 감사하기 어렵다고들 한다.

하지만 돌아보면 어찌 감사할 일이 없겠는가? 그러나 감사해야 하는 것은 알지만

실제로 감사하는 것은 힘든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감사인생'은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문제는 감사 앞에 무력합니다(프롤로그 중)"라고 한다.

문제 앞에서 원망하는 우리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다. 문제가 감사 앞에 아무런 힘이 없다는 말이다.

감사는 교회에서 누구나 다 아는 주제이지만 이것을 하나의 주제로 풀어내는 것은 쉽지 않다.

공동저자인 김도인 목사와 이재영 목사는 감사에 대한 깊은 묵상과 다양한 사례들로 감사의 이유, 목적을 소개한다.

 책은 읽기에 너무나 편안하다. 하지만 글 사이사이에 있는 통찰력 있는 문장들은 고개를 끄덕이게 하고 또 어떤 부분에서는 '아'하는 탄식을 내뱉게 한다.

개인적으로 제일 감명깊었던 부분은 '고난의 뒷면에는 하나님의 뜻이 있다'는 소제목에 들어있는 내용인데 잠시 소개하겠다.

한때 선교사를 꿈꿨던 자매가 있었다. 이 자매는 세 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안타깝게도 모두 중증장애인 이었다. 그녀는 답답한 마음에 눈물로 하나님께 기도했고 이런 하나님의 응답을 받았다.

"미안하구나, 내 딸아. 이 세상에 꼭 보내야 할 연약한 세 영혼이 있었는데, 너라면 잘 맡아줄 것 같아서 네게 보냈다. 네게는 참 미안하구나. 하지만 잘 부탁한다." 현재 당한 고난의 모양은 다르지만 헤쳐나가는 방법은 단순한 것이다. 감사하는 것.

 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감사의 인생을 살았다. 올 해가 가기전에 풍성한 삶을 살기 원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필독하기를 권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