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eBook]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박성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책이 나온지 좀 지난후에 책을 구매했다. 사회인이 된 내게 공부(시험)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꼭 필요하지 않았으니까. 내가 보기에 조금 식상하고 유치한 재목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구매한 것을 보고 조금 놀랐다. 박성혁이라는 저자가 유명한 저자도 아닌데 무엇이 이 책을 베스트셀러에 올려놓았는지 궁금해졌다. 아, 그리고 어느 책에선가 이 책의 내용을 인용한 것을 보고 책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던 것 같다. 어쨌든 목차와 리뷰와 판매된 숫자를 보고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사실 내가 읽고 무언가를 얻으려고 산것은 아니고 나중에 내 자녀들에게나 아는 학생들에게 추천을 해줄가 싶어서였다. 

우리 나라의 사교육 시장은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사실 무난한 이런 제목으로는  관심조차 끌기 힘들다. 제목부터 무언가 눈에 띌만한 단어나 약속 같은 것이 있어야 하는데, 대체적으로 무난하다. 무언가 자신이 있다는 표시처럼 느껴졌다.

 일단, 공부(시험)라는 것이 내가 직접 맞닿은 현실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부터 집중적으로 읽기는 어려웠다. 그리고 공부하는데 중요한 것이 마음이라는 내용도 요즘 시대에 크게 이목을 집중시키는 말은 아니다. 저자는 그런 계산에 의해서라기 보다 좀 묵직하고 진지하게 그리고 간절함으로 글을 써 나갔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책을 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한 것 같았다. 

 후반부에는 학생들의 인생 선배로서 여러가지 조언들을 해 주는데 선생님들이나 부모님에게 잘 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조금 의외였다. 맞는 말이지만 누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학생들에겐 잔소리나 꼰대처럼 들리기 십상이지 않은가. 이런 인생 선배들이 주위에 몇 사람이라도 있다면 그나마 행복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았다. 

책 중간에 마이클 조던이나 아이돌스타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스크랩 해놓을 정도로 내용이 좋았다. 책에 공이 많이 들어가 있었고 학생들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았다. 학생들이 책을 읽고 작은 희망을 보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