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백설공주와 떠나는 놀라운 지하 세계

[도서] 백설공주와 떠나는 놀라운 지하 세계

톰 벨초프스키 글/제이쿱 첸클 그림/전혜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백설공주와 떠나는 놀라운 지하세계 ?넥서스 주니어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인 이 책은 백설공주와 난장이의 이야기를 동화처럼 들려주고 접힌 책의 형식으로 그 책을 펴면 이야기 속의 장소가 되었던 곳이나 소재들의 과학적 혹은 역사적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의 아름다움에 집착하는 권력에 눈먼 못된 왕비가 백설공주가 자신보다 예뻐질 것을 걱정해서 지하 감옥에 갇힌 죄수에게 공주를 납치하라고 시킨다. 이 이야기의 뒤쪽으로 도시의 땅속 모습을 보여주며 옛날부터 사람들이 지하세계에 지었던 또 다른 공간에 대해서 알려준다.


노르웨이의 지하 동굴 경기장인 예비크가 대표적인데 길이가 25미터나 된다고 하고 런던 사람들은 지하에 농장을 세웠는데 식물을 기르는 조건이 땅 위보다 쉬웠다고 한다.
그 외에 벙커나 지하 저장고 등을 예시로 들어 설명해 주면서 세계 곳곳의 지하세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죄수가 백설공주를 납치했지만 불쌍한 마음이 들어 풀어주고 공주가 숲에서 길을 잃었는데 주변의 동물들이 나타나서 덜 외로웠다고 하면서 고퍼거북과 아프리카 펭귄 등 굴속에 사는 다양한 세계 동물들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그림을 동반해서 동물의 얼굴과 서식지의 특징을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이해하기가 훨씬 쉽고 흥미롭게 느껴졌다.

광산 입구에서 공주가 만난 난쟁이 이야기들을 하면서 지질학과 광물에 대해서 알려주고 지열에너지의 원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백설공주가 죽지 않은 것을 안 왕비가 독이 든 식물을 준비하며 식물 뿌리의 구조와 균류 그리고 채소의 종류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주며 이후에는 화석연료와 석유 그리고 석탄과 석유의 출현에 관한 과학적 역사 이야기도 들려준다.

결국 죄수는 이웃 나라의 왕자에게 도움을 청하고 공주를 구하러 가는데 이때 지하철과 지하철의 선로 유형 등 지하세계의 운송 수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결국 왕자는 공주를 구하고 둘은 행복하게 산다고 이야기가 마무리되면서 신화 이야기와 세계 각국의 난쟁이와 괴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동화의 형식을 빌어서 그 안에 과학적인 정보와 사회 그리고 역사적 이야기까지 한꺼번에 접해볼 수 있어서 어른인 내가 읽기에도 굉장히 재미있고 인상 깊었다. 또한 중간중간 삽입된 그림이 자칫 이해하기 어려운 과학적인 정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아서 어린이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세계 백과 책이 아닐까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