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울아파트 2급지의 비밀

[도서] 서울아파트 2급지의 비밀

가즈하(박광섭)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체념한 당신이 놓치고 있는 서울아파트 2급지의 비밀’

2018년부터 부동산 경기가 상승하면서 매년 사상 최고가를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다.

계속되는 규제와 정첵이 강화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아파트 신고가가 여기저기서 계속 속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늘 이 시점에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본 책에서는 우리가 어떠한 상황에 처해있는가 그리고 어떻게 부동산을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잘 지적해주고 있다.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초보 투자자부터 다주택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책을 접하고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추어 부동산 재테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것이다.

 

먼저 포지션별 전략이 눈에 띤다.

무주택자부터 1주택 / 2주택 그리고 다주택자에 이르기까지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향후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다.

무주택자의 경우 늦지 않은 시점에 주택을 소유해야 한다. 하지만 이미 몇 년간 2배~3배 오른 부동산 투자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책에서 말하는 2급지를 잘 분석하고 투자한다면 늦었지만 그래도 더 늦지 않은 시점에 투자 효과를 그대화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1주택자와 2주택자는 좀 더 투자 가치가 있는 곳으로 갈아타기를 해야 하며 다주택자의 경우 시점에 맞추어 주택을 처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두번째는 절세 전략이다. 이 또한 각자 독자들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절세 전략을 제대로 수립해야 한다. 절세 전략을 수립하지 않고 무작정 투자를 하다 보면 결국 세금 폭탄을 맞아서 양도 차익이 모두 세금으로 나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투자 전략도 잘 수립해야 하지만 절세 전략 또한 잘 수립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서울의 강남을 비롯한 서남권 / 강북권에 이르기까지 아직 투자 수익 창출이 가능한 서울의 2급지에 대한 분석을 잘 해놓았다. 서울을 들어가고 싶은데 이미 많이 오른 상태로 투자금에 대한 부담이 된다면 책에서 제시하는 2급지를 잘 분석할 필요가 있다.

 

향후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나에게 본 책 ‘체념한 당신이 놓치고 있는 서울 아파트 2급지의 비밀’은 서울로 입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동시에 투자 방식을 제 점검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준 것 같아서 뿌듯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