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도서]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이원준 편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초등학교 자녀의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켜야 하는가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초등 자녀를 둔 부모라면 고민이 항상 많을 것이다. 나 또한 초등 자녀를 두었기에 자녀의 영어 공부에 대해서 항상 어떻게 공부를 시켜야 하는가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데 사실 우리를 되돌아보면 그 해답을 쉽게 알 수 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영어에 대해서 부담을 갖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의 핵심은 단어가 약하다는 것이다. 단어가 약하기에 문장 구조를 완성하기 힘들고 듣기, 쓰기 등 모든 구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다. 따라서 어휘력을 향상 시키지 않고는 언어를 습득하기는 어려운 것이다.

 

본 책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는 아마도 이러한 초등학생의 어휘력 향상에 대해서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고민을 해결해 주는 책이라 생각이 된다.

 

 

본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총 1,000개의 단어를 통해서 초등학교 과정과 중학교 과정에 있어 영어 단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방대한 양의 단어로 구성되어져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국어도 그러하겠지만 결국 전문적인 분야 외 실생활 에서는 1,000개 단어 정도만 사용하여도 대화에서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우리가 영유아 아이들과 대화를 할 때 쓰는 단어는 1000단어가 채 되지 않는다.

결국 대화를 나누는데 있어서 1,000단어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두번째 장점은 문장 구조를 익힐 수 있다는 장점에 있다.

개인적으로 본 책에서 가장 유익하게 보았던 장점이 있는 부분으로 각 단어가 사용 적합한 문장을 통해서 통째로 외우므로 해서 다른 단어와의 조합하는 방법을 배우고 문장의 구조를 익히는 장점을 갖을 수 있다.

계속적인 반복학습을 통해서 문장 구조를 익히므로서 자연스럽게 영작의 영역을 학습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MP3를 활용하여 각 단어를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통해서 알 수 있게 된다. 사실 발음을 어설프게 익히다보면 듣기 영역을 함에 있어서 어려워 할 수 있으나 본 책에서 MP3를 통해서 언어의 리스닝을 익히므로서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서 듣기 영역을 미리 준비할 수 있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자율학습을 해야 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본 책을 통해서 자녀와 함께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이 또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