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동! 머니 뭐니 클럽

[도서] 출동! 머니 뭐니 클럽

신현수 글/시미씨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초등 고학년에 올라갈수록 생활에 관심이 높아지고 돈을 알게 되면서 경제 활동을 설명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아이들은 지갑을 소지하게 되고 용돈을 받게되니 어렵지 않게 한 번쯤 설명해줘야 하기 때문에 맞춤형 교육이 필요함을 느껴요.

지학사 아르볼에서 출간된 <출동! 머니 뭐니 클럽>은 아르볼 생각나무 시리즈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경제 교육 문고랍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내가 언제 이런 걸 샀지?/용돈을 확 줄인다고요?/탄생! 슬기로운 머니 뭐니 클럽/알바는 처음이라/화야 이모와 열로 삼촌/특종, 그 분이 기부 천사?/슬머클, 인기 대폭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출동! 머니 뭐니 클럽>의 등장 인물은 리나와 유나, 형돈이로 초등학생들이라 쉽게 공감할 수 있네요. 우리의 주인공 리나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늦추어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엄마 아빠의 회사도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답니다. 학교도 학원도 갈 수 없는 리나는 자신의 방을 청소하면서 필요없는 물건을 발견하고 친구 유나에게 주기로 합니다.

한편 리나는 재택근무를 하시는 엄마 아빠와 가족회의를 통해 리나의 용돈을 반으로 줄이겠다는 통보를 받고 속상한 마음에 유나에게 통화를 하네요. 그리고 유나, 형돈이와 함께 용돈을 마련할 방법을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그렇게 해서 탄생한 리나와 유나, 형돈이의 슬기로운 머니 뭐니 클럽 일명 슬머클을 통해 함께 용돈을 마련한 방법을 생각해 보기로 한답니다. 그렇게 알바를 통해 용돈을 모으고 투자와 기부, 소비와 관련된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까지 전반적인 경제 교육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더라구요.

초등학생들에게 맞는 수준별 경제 이야기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며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