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2 실천편

[도서]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2 실천편

마키타 겐지 저/문혜원 역/강재헌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서문이 대단히 맘에 든다. 유례없는 정보홍수시대를 맞아 독자는 잘못된 선택을 하기 일쑤인데 그 이유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소위 전문가들이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업그레이드 되지 않은 채 옛날 배웠던 것을 아직도 옳은 줄 착각하고 있음.

둘째, 자본주의 사회가 기업논리에 부합하여 가공식품 등에 대한 진실을 왜곡, 날조, 은폐 시키고 있음.

셋째, 소비자 자신이 게을러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기보다는 확증편향에 빠지고 있음.

내 생각과 정확히 일치한다. 맘에 든다.

문제는 지방이 아니라 탄수화물(당질)이다. 아이젠하워도 코카콜라 과다 섭취로 심근경색을 일으켰고 록큰롤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도 도넛 과다 섭취로 죽었다. 비만 원인은 지방일 것 같은데 사실은 당질(탄수화물) 때문이다. 당질 과다 섭취로 혈액 속에 너무 많아진 포도당이 인슐린 작용으로 중성지방으로 화학변화하여 축적된 것이 비만이다. 이 책을 간단하게 정의하면 탄수화물은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과 지질은 늘려라. 단, 단백질과 지질은 식물성이어야 한다.

그동안 잘못된 데이터-정보를 믿고 실천하던 지난 날이 한탄스럽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여전히 잘못된 섭생을 하면서 왜 건강이 나빠지는 지도 모르면서 살게 되었을 것이다.

기저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밝은 내일을 위하여 건강한 분이라면 꾸준한 유지를 위하여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이다. 다만, 지식이란 道可道 非常道이므로 이 책 한 권 읽고나서 다 알았다고 하면 안되고 끊임없이 자기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