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교회를 세우는 일하는 집사

[도서] 교회를 세우는 일하는 집사

김병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교회에서 제일 흔한 직분은 집사이다.

그러나 집사가 무슨 일을 해야하는지는 잘 모르는 것같다. 나 역시도 잘 몰랐다.

보통 장로와 권사님들의 직분은 높게 생각하지만 집사의 직분은 너무나 흔해서 오히려 귀한 줄 모르는 게 현실이다.

 

나 또한 너무나 흔한 집사의 직분에 대해 으레 다 주는 것이라 생각하기도 했다.

도대체 집사가 무슨 일을 해야하는가 고민하는 시기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집사의 직분에 대한 이해와 갖춰야할 능력과 성품에 대해 3파트로 나눠서 이야기 하는데 그 내용은 이렇다.

 1. 집사는 직분을 바로 이해하고 섬겨야 한다.

 2. 집사는 교회 부흥의 핵심 역량이 되어야 한다.

 3. 집사는 성경적 사고로 거룩한 성품을 갖춰야 한다. 

 

집사의 기원과 직무에 대해 설명하여 집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집사가 어떻게 일하고 또 교회를 세울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서술한다.

 

또한 필요한 특별부록으로 일하는 집사를 위한 상황별 대표기도문이 실려있다. 

가끔 예배때 대표기도를 해야할 일들이 생기는데 그런 상황을 위해 좋은 기도문이 실려있어 대표기도가 난감한 집사들에게 아주 도움이 될 듯하다.

 

이 책을 읽고 나는 그동안 집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었나 뒤돌아보게 되었다.

정말 흔하디 흔한 직분이라 다 주는거라 생각하고 소홀히 하지 않았던가.. 지금 현재의 나는 직무태만이다...

 

청지기로서의 직무를 잘 감당하고 섬기며 나누며 덕을 세워야 하는 집사가 어찌하여 이렇게 되었나..

 

교회에서 봉사하는 일에 더 열심히 하고 긍정적인 말로 목회를 도우며 성도 간의 교제와 나눔을 해야 하는데..

나는 그동안 무얼 하고 있었나..

 

이 책일 읽지 않았다면 나는 그냥 교회 예배만 열심히 드리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제 집사의 직분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나에게 주어진 직무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으니 내게 주어진 일들을 더 성실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