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비밀 통로

[도서] 내 비밀 통로

막스 뒤코스 글그림/이주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 비밀 통로

글,그림 막스 뒤코스 옮김 이주희

국민서관


 

 

막스 뒤코스의 그림책이다!

이수지 작가, 백희나 작가 처럼, 작가 이름만으로도 기대하게 만드는 그림책 작가들이 있습니다. 제게는 그 중 한 분이 바로 이 작가님입니다.

《비밀의 집 볼뤼빌리스》부터 시작하여, 그림 속에 서 이야기를 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끼게해주는 책으로 말이지요.

그런데, 이번 책 《내 비밀 통로》는 표지 느낌이 사뭇 달랐습니다. 펜 드로잉 느낌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그림체, 친근한 아이들 또래의 인물이 전면에 보이는 것이, 그간 배경으로 그려진 그림에 더 관심이 갔던 시선에서 지금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더 궁금해졌지요.



 

비 내리는 일요일.

할아버지 할머니의 커다란 집 안에서 리즈와 루이는 지루함을 견디지못하고 할아버지에게 투덜대네요.

그 때, 할아버지가 내 준 미션하나.

'내 비밀 통로를 찾아보렴!'

아이들은 할아버지의 비밀통로를 찾아 2층 할아버지 방으로, 욕실로, 서재로 종횡무진 다닙니다.

그림책을 보면서 또 다른 세계로 초대하는 그의 그림은, 이야기가 이 책에서 그치지않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게 하지요.

욕실에서 찾은 보물에는 앙리 마티스와 몬드리안, 뭉크,호안 미로,모네...등 다양한 작가의 작품도 보입니다. 곳곳에 다른 이야기로 확장할 수 있는 연결고리도 많이 보이구요!

할아버지가 말한 '내 비밀 통로'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결정적인 힌트는 할머니에게 있었네요!

역시 막스 뒤코스!

곳곳을 탐험하는 아이들에게 독자가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와, 이야기를 이렇게 풀어가다니! 기발하고 재미있어요! (책을 보셔야 합니다~~말로 설명하면 재미가 덜해요~~^^)

결과 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할까요? 리즈와 루이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 엄청난 탐험을 경험했구요!

집 안에 '내 비밀 통로'를 찾아 탐험한다면 얼마나 흥미로울까요? 비 오는 날이 전혀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을텐데 말이죠!^^

앞 선 책들 못지않게 흥미롭고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 아이들이 더 빠져들어 보고 또 보게 될 그림책 《내 비밀 통로》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