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50+ 인생 후반전

[도서] 50+ 인생 후반전

이은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은영님의《 50 인생 후반전 》책 도착했어요..
#bmk_book #50 인생후반전

책 표지 참 따뜻하죠~♡♡
채도 낮은.. 이런 색~ 넘 좋아해요..
안보이지만 5는 50을 뜻하겠죠?? 50 부부(?) 친구(?) 남자든 여자든.. 50대 남여 두분의 마라톤은 계속 되고 있어요..
이제 곧 50이네요.. 50되면.. 몸이 확실히 다르다던데.... 20에서 30이 될 때는 행복했었어요.. 열심히 하고 싶고, 하고 싶은것들.. 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어요. 열정가득한.. 의욕쟁이였죠~ ♡ 30대.. 40대.. 열심히는 살고 있는데....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하고.. 좌절하고.. 인생이 뜻대로 생각하던대로 안되더라구요..
열심히 정말 열심히만 하면 뭐든 좋게 풀리겠지 했는데 말이죠.. 꿈도 사라지고.... 욕심도 부질 없어지고... 그냥 아프지 않고 스트레스 받지만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가득 남더라구요..

이제 100세 인생이라는데.. 남은 인생 어떻게 살면.. 좋을까라는 고민이 어느 순간부터 계속 맴돌더라구요.
책 읽으며 50의 인생을 먼저 걸어가신 분의 이야기 속에 빠져 볼까 해요.


50세, 이제 시작이라면 거짓말이지만
적어도 끝은 아니다!

실업자가 되면서 구두가게 점원으로 출발해서 이대와 신촌에서 핸드메이드 헤어 액세서리 전문점 '인다'를 성공시키신분이 쓰신 책..
거창한 인생 스토리를 풀것 같지만.. 누구나 할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누구나 하기 힘든.. 주말 빼고 거의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상업적인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셨지만.. 블로그를 통해?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 경험한 소소한 일상들을 기록하고 소통하며 원하는 글들을 마음껏 쓰시며 성장하셨다고 합니다.

이후, '머리핀 장사에 돈 있다'를 출판하게 되었고, 명함과 책을 건네며 신뢰감을 높이며 좋은 경험들을 쌓으셨다고 합니다.

[ P50 --------------------------------------------------- ]
나는 단언한다. 책을 통해 나의 삶이 업그레이드 되었노라고. 아무리 책을 읽지 않는 시대라고 하지만 책을 읽는 것은 자랑이 될수 있다. 하물며 책을 쓴다는 것은 더욱 큰 자랑이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렇게 내 인생 두번째 책 쓰기에 도전하고 있다.

안된다고 생각하기만 했거나? 하겠다고 마음만 먹고 실행하지 않는다면 결코 이러한 기쁨과 호사를 누리지 못했을 것이다.
----------------------------------------------------

인생 후반전 시작이라면 거짓말이지만 적어도 적어도 끝은 아니다라는 말에 많은 위안을 받았어요.

돌아보면 하고 싶은 것도 많이 해봤고, 하지 못한것도 많지만... 그래도 여전히 뭔가 하나씩 하는 것에서 오는 성취감을 크게 느끼는 나라는 것을 이제는 알기에...
정말 하고 싶은 것들에 좀 더 집중하고 싶어집니다.

인생 후반전...에 내가 할수있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며 한줄 한줄 즐겁게 읽고 있었어요.




※ 인생은 기록한 만큼 선명해진다

[ P34 ---------------------------------------------------]
50대인 나에게 이렇게 쌓인 글은 기억의 창고가 되어 언제든 꺼내 볼 수 있으며, 타인과 소통하며 나와 새상을 연결하는 소중한 창이 되어 주었다.
----------------------------------------------------

어떤 기억은 선명하고..
어떤 기억은 너무 흐릿하거나 전혀 내 기억속에 없는 어떤 사건들도 많은것 같아요.
내 기억에 없거나 흐릿한 기억들도 어쩌다 꺼내든 일기장을 보면 몇일전 일 마냥 떠올라요.
행복하기도 속상하기도.. 다양한 감정들이 함께 몰려 올라 오기도 해요.
글을 쓰거나 사진이나 영상을 찍은 기억들은 더 선명하게 오래 기억되거나 잊혀지더라도 다시 글만 보면 새록새록 떠오르는것 같아요.
그래서 일까.. 이렇게 글을 남기는 순간이 참 행복한것 같아요.?
가끔 다시 글을 읽으며 오타 때문에 당황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참 행복한 기록들이예요.


※ 인생은 기록한 만큼 선명해진다
[ P30 ----------------------------------------------------]

지금도 여전히 '왜'라고 묻는 문제의식이 나의 삶을 조금씩 바꾸고 있다.
나는 '왜 고기를 먹어야 하지,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도 많은데?라는 생각을 하고 그 질문에 답을 찾다가 1년 가까이 해산물만 허용하는 채식을 한 적이 있다.
......
요즘 '세상에 당연한 일이 있을까?라는 내용의 광고를 보았다. 이런 문제의식을 갖는 것은 중요하다.
......
가끔 아내와 '우리 잘 살고 있는 걸까?'라는 질문을 주고 받는다. 나는 잘 살고 있는가? 회사는 잘 돌아가고 있는가? 오늘도 나는 묻는다.

---------------------------------------------------


(나에게 던지는 질문....)
나 잘 살고 있는걸까?!
내가 질문을 던저 본다
잘 모르겠다...
50이 코 앞인데도..........
잘 모르겠다..
오늘 하루는 내 생활에 질문을 던져 봐야겠어요.
하나하나...

50 인생후반전
세월이 변하면서 그냥 회사를 다니는 경우는 회사 방향에 맞춰 일을 하면 되지만... 자영업자나 프리린서들은 끊임없이 세월의 흐름을 읽어 가며 살아야 됩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예전에 당연히 꾸준히 살 되던 일들도 변화를 주거나 과감히 바꿔야만 살아갈 수 있는 시대가 되었네요.. 옛날 것을 고수했던 분들이 잘 되기도 하기고 반대로 빨리 갈아타길 잘 했어 하는 분들이 잘 되기도 하시고.. 뭐가 답인 줄 모르는 세상이지만 잘 살기 위해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하는 것이 최선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 인스타에 올린 리뷰 글 정리 해서 올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