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 심리학

[도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 심리학

가와시마 고헤이 저/미디어 브레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설득의 심리학을 웹에 적용한 책

 

설득의 심리학에는 6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

 

그런데 한국같이 인터넷을 통해 모든일을 다 처리할 수 있는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결국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을지 궁금했다.

 

LPO, SEO, SEM, SMO, SMM, Viral 등의 온라인 케팅기법에도 핵심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다.

 

검색엔진에 순위를 높이고 랜딩페이지에 도달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문구를 써야 하는 것

 

이 책은 50가지 심리효과를 웹에 잘 적용시켜 고객을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실 사례와 한국에서 업체들이 쓴 사례들은 웹 마케터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후광효과의 예를 보면 이 책에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 교수, 김중태 IT문화원장, 윤정근 24/7 리얼미디어 한국지사장, 김세호 바이럴블로그 사장, 박현민 브라운스톤 이사를 앞에 내세웠다. 실제로 이들의 추천사를 온라인에 내세워서 판매하고 있고 이들이 추천하는 책이라는 것을 내세워 웹 심리학을 팔고 있는 것이다.

 

물론 책에서는 후광효과를 상품평에 대해서 또는 추천인을 내세운 것으로 출판사 보다 유명한 Yes24를 내세워 검색엔진 광고에

 

Yes24추천 웹 심리학 이라는 키워드 넣어 신뢰도를 높여 주는 것이다. 여기에 할인이나 베스트셀러 같은 단어를 넣으면 더욱 효과가 있다.

 

매직넘버7 이나 자이언스효과 칵테일 효과, 벤드웨곤효과 등 50가지 효과는 웹 사이트 획에 있어서 키워드 검색에 있어서 쇼핑몰 판매에 있어서 늘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봐둬야 할 책이다.

 

 

잘못 쓴 한줄의 글 때문에 고객은 상처받고 필요도 없는데 물건을 구매하기도 한다.

 

거창하게 설득의 논리를 내세우지 않아도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온라인으로 기분좋게 쇼핑하고 입소문을 자동적으로 퍼트리게 하는 것...

 

이 책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