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보도 섀퍼의 돈

[도서]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 저/이병서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보도섀퍼의 돈.

경제적 에어백과 경제적 안정에 대한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

평균 1달 생활비 * 6개월 = 경제적 에어백.

평균 1달 생활비 * 150개월 = 경제적 안정

 

나의 한달 평균 생활비 65만원으로 치면 경제적 에어백이 390만원, 경제적 안정이 약 1억원이다.

주식 투자에 대부분을 투자하고 있는 상황에 주식 차트를 자주 쳐다본다.

내가 선정한 종목에 확신이 없어서도 있지만, 생활비도 남겨두지 않고 투자해서 안정적인 마인드가 없었다는 생각을 했다.

경제적 에어백인 390만원을 일단 마련하고, 이후에 경제적 안정으로 가는 길에 연 8~12% 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 투자를 하라는 저자의 조언을 따르려고 한다.

 

경제적 자유에 대한 이야기도 상당히 구체적이다. 자신이 살고 싶은 집과 자동차를 리스트로 작성하고 60개월 , 24개월로 나누어 계산한다.

이를 8~12%의 이자로 충당할 수 있는 금액을 경제적 자유의 기점으로 잡으라고 했다.

 

20억 아파트와 2억 자동차를 기준으로 계산해본다. 아파트 월 3300만원, 월 830만원으로 월  4000만원 가량의 이자가 발생하여야 한다.

10%의 연 수익을 발생시킨다고 가정하면 약 50억의 자금을 가져야 원금을 훼손하지 않고 이자로만 지불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경제적 에어백을 기본적으로 마련해 나에게 생길 수 있는 사고(해고, 질병, 재해)에 대비한다.

에어백이 마련되면 경제적 안정으로 나아가면서 8~12%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에 도전하고,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는 길에는 20~30%의 수익에 도전하라.

 

경제적 목표를 설정하는데에 있어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다. 과도한 욕심으로 높게 잡은 목표 수익률로 인한 무리한 투자에서 오는 불안감.

이러한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와 일상에서의 이유모를 긴장감의 이유를 알게되었다.

 

경제적 에어백, 안정, 자유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서 돈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풀어낸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투자에 대한 지식을 천천히 쌓으나 결국에 중요한 일은 월급을 늘리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요즘 의도적으로 멀리했다고 생각했다.

 

투자에 대한 지식을 쌓을려고 점심시간을 쪼개서 책을 읽고 퇴근길에 독서를 하나 나의 직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지는 못했다.

투자로 인한 수익을 늘리는 것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직업으로의 성공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