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자의 독서법

[eBook] 부자의 독서법

송숙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핵심 주제

독서를 인풋만 하지 말고 아웃풋을 해서 책을 일상으로 가져와라

저자는 현재 나의 독서법이 옳은가에 대해 계속 질문하고 아웃풋 독서로 방향을 바꾸라고 계속 권한다.

독서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을만한 일상의 변화가 생겨야 진정한 독서고, 부자들은 독서를 통해서 만들어졌다고 주장한다.

책을 읽은 이유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산책을 주로하는데, 최근 장마철에 비가 많이 와서 교보문고를 갔는데 제목에 홀려버렸다.

부자의 독서법이라길래 또 흔히 말하는독서법 여러개 가져와서 주저리주저리 하나 싶었지만, 요즘 독서를 해도 머리에 남지 않는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읽어봤다

책을 읽고 무슨 생각이 들었나?

내가 지금까지 한 독서는 방향이 틀렸구나

독서법을 소홀히 생각했는데 역시 똑똑한 사람들이 연구해준 방법을 따라가야 한다.

최근 나의 독서는 속도와 읽은 권수에 집착해 머리에는 저장하지 않고 쫒기듯이 읽고 책이 좋다, 아니다 구분만 하고 정작 중요한 정보는 흘렸다.

글을 읽고 나의 생각과 말로 정리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서 머리에 남지 않았다.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면서 내용을 습득하는 독서를 해야함을 깨달았다.

특히 좋았던 내용

글을 쓰면 흐릿하고 모호하던 내용들이 서서히 명확하게 윤곽을 드러내기 때문에 쓰면서 공부하기는

배움의 필수요소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글을 써야 머리에서 한번 더 정리되고 조금이라도 가져가게 되더라.

그저 읽고 책상 한켠에 놓아두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읽으면 다시 " 아 이 책 정말 좋다" 감동을 느낀다.

그러나 일상에 변화는 찾아오지 않고 다음에 또 감동만 느낄 뿐이다.

책을 읽고 정리하고 나의 것으로 만들거나 일상에 조금씩 꾸겨넣어서 내가 가져가야 책을 습득한다.

문자를 읽고 생각하는 것을 넘어서 일상으로 적용하는게 책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나는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