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위한 소중한 것들 - 파페포포 안단테 _ 스토리매니악
언젠가부터, 삶에 대한 고민을 조금씩 늘려 온 것 같다. 때로는 무거운 것을 때로는 가벼운 것을, 조금씩 안으며 조금씩 덜며 그렇게 살아간다. 생각을 거듭할 수록, 간단한 것이 정답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정답을 추려보면 아주 적은 양이겠지만, 삶을 사는데는 더 없이 중요한 것들이다.
'파페포포 안단테'는 그런 삶에 있어 중요한 것들의 부분부분을 들려준다. 만화라는 형식을 빌어 그림 속에 삶의 중요한 부분들을 담았다. 그리고, 그 중요한 것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책에 등장하는 것들은 추억, 사랑 같은 것이다. 익히 알고 있는 것이지만, 너무나 소홀히 다루고, 그 중요성은 간과하고 살아가는 것들 말이다. 저자는 하루하루를 살아 간다는 것을, 그 안에서 우린 이런 것을 놓치고 산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가의 이 시리즈는 언뜻 단순해 보이고, 미심쩍어 보이기도 하지만, 그 하나의 컷 하나의 문장에 삶의 깊은 고민이 담겨 있을 때가 많다. 휘저휘적 페이지를 넘기다가도 그 한 컷 한 문장을 만나면 어김 없이 뚫어져라 쳐다보게 되고, 그 안에 담긴 마음을 휘젓는 통찰을 음미하게 된다.
단순하지만, 그 단순함으로 인해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오히려 증폭된다. 읽는 이로서는 그 파장을 고스란히 체감하고, 이야기에 담겨 있는 뜻을 충분히 느끼게 된다. 이것이 심승현이라는 작가가 가진 힘이고, 이 파페포포 시리즈가 가진 매력 아닌가 싶다.
더 나은 삶을 꿈꾸고, 더 행복한 사랑을 꿈꾸지만, 정작 그것을 위해 무엇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지 우리는 잘 깨닫지 못한다. 파페포포의 이야기를 통해 그 놓치고 있는 것을 다시금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