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00억 머니 시크릿

[도서] 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서미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서평] 3. 100억머니시크릿

100억이라는 책이름에 끌려 신청했다. 100억이란 돈은 이제 부자의 기준이 된 돈이다. 옛날엔 1억 그다음엔 10억이였는데 이제는 100억이 그런 평가의 기준이 된 것이다. 이 책에서 궁극적으로 얘기하고자하는 결론은 간단하다. 100억을 버는 방법이다. 다른 책들도 그렇듯이 돈버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조금 다른 점이있다면 관점의 차이가 아닐까 한다.

100억을 버는 방법으로 시각화를 하라는게 가장 인상깊었다. 이런 생각은 해본적도없기에 이 책을 다 읽고 가장먼저 생각나는게 시각화였어서 나는 군부대에 있기에 당장 은행을 찾을수없으니 매일같이 은행통장잔고를보며 돈의숫자라도 시각화하려고 노력했다. 그런데 얼마안되는돈이지만 정말 돈의 시각화를 체감하기 시작한게 놀라웠다. 

또한 10억의 빚이있다면 이라는 파트도 놀라웠다. 발상의 전환을 하는 방법을 얘기해주는 것 아닌가. 나도 똑같이 생각하고있었으며 그에대한 해결법을 제시해주는데 이런 방식으로 생각하며 크게 생각하는 습관부터 길러야할것같다.

글의 마지막파트에 이건희의 얘기와 마이클 조던의 얘기도 인상깊게 생각이 난다. 부자들의 사고방식은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우리와 달라도 너무 다르다는게 가장 큰 차이같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사고방식의 문제가 가장 크다는걸 깨달은게 가장 큰 선물이지않을까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