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이 책의 저자 이유정 작가는 진정한 배려는 다른 사람을 나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해주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친구를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다른 사람과 자연을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가족을 위한 배려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다.
How?
나는 앞으로 다른 사람을 나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 <진정한 배려>를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1(생각)
나는 이유정 작가가 쓴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1 : 배려"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필요한 삶의 태도를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이유) 왜냐하면,
첫째, 배려를 하면 할수록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배려를 하는 사람도 행복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 나만 편해지려 하면 다 같이 불편해진다. 조금씩 배려하면 다 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과 배려는 내가 원하는 것을 주는 게 아니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가족은 늘 함께 있어서 오히려 소중함을 잊고 살때가 많은데 가장 가까운 가족부터 배려하는 습관을 갖게된다면 나의 배려를 받고 행복해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내 기분도 좋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1(결론)
그래서,
나는 이유정 작가가 쓴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1 : 배려"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필요한 삶의 태도를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자두 캐릭터가 과도하게 표현되어 이야기가 주려는 감동이 약해지는 점이 아쉬웠다.
내 마음 속의 한 줄
"진정한 배려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주는게 아니라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주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