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 반 욕 킬러

[도서] 우리 반 욕 킬러

임지형 글/박정섭 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Why?

이 책의 저자 임지형 작가는 욕을 많이 하는 어린이들이 쓰는 욕의 심각성을 같이 생각해 보자는 마음과 말이 가진 '특별한 힘'을 알게해주려고 이 책을 섰다.


What?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주인공 남철이가 우리 반 욕킬러가 된 상황과 반에서 욕에 대한 심각성때문에 '욕 사용권'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남철이가 욕하는 아이들을 비밀리에 감찰하는 엑스멘이 된 복잡한 마음과 '욕이자'를 서로 받기 위해 행동하는 아이들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욕이자'의 조건에 하루3번 칭찬하기가 포함되어 이자를 받기위해 아이들이 서로 칭찬하게되면서 칭찬하는 모습속에 변화되는 아이들의 모습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How?

앞으로 나는 생활속에서 아이들을 칭찬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단점이 아닌 긍정적인 면을 보도록 노력해야겠다.


1(생각)

나는 임지형 작가가 쓴 '우리 반 욕 킬러'라는 책이 막 욕을 접하게 되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욕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이유) 왜냐하면,

첫째, 평상시처럼 쓰던 욕이 습관처럼 입속에 배어있어 자기도 모르게 입에서 튀어나와 친구에게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 학교든, 학원이든, 버스든, 길이든 장소가 어디든지 상관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 '누가 누가 욕 잘하나' 대회에 참여한 것처럼 서슴없이 욕을 하는 것이 도가 지나치다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좋은 말을 많이 하면 좋은 일이, 나쁜 말을 많이 하면 나쁜 일이 더 일어난다는 말이 가진 '특별한 힘' 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1(결론) 그래서, 나는 임지형 작가가 쓴 '우리 반 욕 킬러'라는 책이 막 욕을 접하게 되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욕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욕킬러 남철이가 다친 친구에게 아무렇지 않게 욕을 했다 자리를 피한 후 화해하는 과정의 주인공 심리변화가 세세하게 표현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


내 마음속의 한 문장

"욕 킬러인 내가 정말 욕 안하고 살 수 있을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