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지금 팔리는 NFT

[도서] 지금 팔리는 NFT

이유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많은 NFT 책 중 이 책을 고른 건 단순히 책 제목 때문이었습니다. NFT를 투자해서 얼마 벌었다, NFT를 만들어서 팔았다, 이런 얘기가 시중에 많이 나오지만, 뭔가 나한테 와닿지 않는 투자 성공담이었고, NFT를 공부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건 투자보다는 최근에 회사에서 NFT로 뭔가 해보자는 얘기가 조금씩 나왔기 떄문이었습니다.

NFT 개념이랑 특징들은 이미 많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배웠는데, 그래서 다른 회사들은 실질적으로 어떻게 NFT를 쓰는데? 가 궁금했습니다. 단순히 00기업이 NFT 포토카드를 만들어서 팔았다, 뮤지션이 000NFT 음악을 팔았다, 라는 얘기는 많이 나오지만, 왜 그걸 팔았는지, 어떻게 팔았는지, 왜 사람들은 그걸 사는지가 와닿지는 않았기 때문이었죠.

그래도 이 책은 NFT 사례 하나하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서 그리고 왜 팔리는지도 설명을 해서 NFT에 대해 뭔가 와닿는 느낌이었습니다. 왜 나이키가 NFT 스튜디오를 인수를 했는지, 아디다스는 BAYC랑 무엇을 하려고 NFT를 샀는지. 뮤지션들의 NFT는 단순히 음원을 NFT로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다른 NFT 책과는 약간 다른 결이고 NFT가 뭐야, 라는 궁금증보다는, NFT로 뭘 할 수 있는데, 그래서 NFT가 무엇을 할 수 있는데, 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풀린 책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