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타투와 파투 4

[도서] 타투와 파투 4

아이노 하부카이넨 글/사미 토이보넨 그림/이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핀란드의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아이오 하부카이넨과 사미 토이보넨의

타투와 파투 4권 지금은 잠잘 시간이예요를 읽어 보았어요.

파인앤굿 엔터테인먼트라는 낯선 출판사의 책인데요,

 


 
예전에 접해보지 못한 낯선 캐릭터이지만
그림도 재미나 보이고
  핀란드의 동화에 대해서도 자주 접해보지않았기에
호기심을 가지고 읽어 보았지요.
 
일단 표지부터가
익살맞고 뭔가 재미난 일들이 가득차 있을 듯한 느낌?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이미
 
2012년 7월부터
1권인 기상천외한 기계들  을 시작으로
2권 다양한 직업들,
3권 우리동네 뒤죽박죽 유치원,
4권 지금은 잠잘시간,
5권 여기는 핀란드.
그리고 2013년 10월엔 타투와 파투 모험1 시리즈중
아찔한 우주 대모험편까지 출간되어 있더라구요.
저만 몰랐던 건가요~ㅠㅠ
 

 
표지 가장 뒷면에 보면
이 책의 줄거리와 함께
보너스로 세상에서 제일 지루한 잠자리 동화라고 나와 있는데
이게 뭘까 싶었는데
 


 
겉표지 첫장을 넘기는 순간
아하!하게 되네요.
 

 
첫 쪽의 내용이 가장 마지막 쪽에 연결되어 있는데
줄을 따라
열심히 읽다보면
헷갈리기까지 한거 있죠.

 

 
책의 제일 마지막 장에서 계속~
 

 

 

 
그리고 옛날 얘기 끝인데
아이들이 요것만 읽다보면
쉽게 잠들려나요~
 
 

 
타투와 파투는
평범하지만 가끔은 남다른 행동을 하는 형제인데요,
이름도 남다른 '이상한 동네'에 살지요.
호기심에 가득차 있고 언제나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된 이 형제들에게
특별한 손님,바로 사촌동생 사투가 하룻밤을 지내고 간다고 하네요.
아가 사투를 위해 준비한 이 두 형제의 엄청난 것들은 과연 무엇일까요?

 

 

 

 
요즘 들어 은근히 딸아이에게 만화류의 책들만 접하게 하는것같아
조금은 마음에 걸렸는데
요 책은 기발한 내용덕에
마음껏 아이의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읽을 수 있는듯해요.
그래서 요런 책은 아이들에게 참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사실 외동딸인 딸아이는 아직도 동생을 애타게 기다리는데
동생이 있음 이런일도 해보고
저런 일도 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그런 내용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다 담겨있지 뭐예요.
읽으면서 키득키득 혼자서 웃기까지 하고~

 

 
시끌벅적한 사투돌보아주기가
 끝난 후 아이들이 준비한
사투만을 위한 잠자리 동화책인
꿈 나 라 길을 읽어주어요.
꿈나라 나들이 라이브 생생 길잡이라나요~

 
요 내용은 책속의 책처럼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더라구요.
제목도 독특한
완벽한 잠자리 장난감 해부학,
취침을 위한 올바른 완전무장 인형셋트조립방법,
침대를 팔기 위한 장사꾼을 피해
정말로 좋은 침대를 고르는 방법이나
잠을 잘수 없었던 왕자에 대한 동화,
잠자기 그 밖에 밤에 생기는 일들등등..
아이들의 시선에서 상상할수 있을법한 제목들이지않나요?
 

 
처음엔 이런 책이 어째서 초등학교 고학년까지도 읽을만한 책이란 걸까 싶었는데
아이뿐 아니라 저도 기발하고 재미있게
빠져들어 읽게된 책이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장에서의
타투와 파투의 캐릭터스티커까지 있어서
특히나 저학년들이나
여자친구들이라면 더욱 좋아하겠더라구요.
 


 
 
조만간 5권과  타투와 파투 모험시리즈도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