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5387345

줄넘기 왕 유미의 비밀

송아주 글/정은선 그림
니케주니어 | 2021년 11월

 

신청 기간 : 11월 19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1월 2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줄넘기 왕 유미의 비밀

줄넘기로 마음을 나누게 된 쌍둥이 남매의
우당탕탕 성장 동화!


2학년인 유미는 벌써 전학을 두 번이나 했답니다. 부모님의 직장 때문이지요. 유미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게 무섭고 힘들었죠. 그러다 보니 혼자서 할 수 있는 줄넘기와 친해졌고, 줄넘기라면 누구보다도 자신 있었어요. 그런데 새로 전학한 학교에서 줄넘기 때문에 친구들의 주목을 받았고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친해질 수 있었어요. 이후부터 유미는 ‘줄넘기 왕’으로 불렸죠.
반대로 앙숙인 쌍둥이 동생 고미는 줄넘기라면 완전 꽝이에요. 세 번을 제대로 넘지 못할 정도니까요. 어느 날 교실 창문을 통해 고미네 반에서 줄넘기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고미가 가장 못했고, 친구들이 그런 고미를 놀리는 것 같았어요. 매일 아웅다웅 싸우는 사이인데도 그 모습이 고소하기보다는 마음이 아팠어요.
유미는 단짝 친구인 누리와 고민을 나누다가, 공부를 잘하는 고미에게 수학문제 푸는 것을 배우고 대신 줄넘기를 가르쳐 주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그냥 가르쳐 준다고 했다간 자존심 센 고미가 안 배울 게 뻔하니까요.
사실 유미가 이렇게 동생과 마음을 나눌 수 있었던 건 누리와 누리네 할머니, 할아버지 덕분이에요. 누군가와 뭔가를 나누는 기쁨을 직접 쓴 편지로 알려주신 분들이거든요. 누리는 유미가 전학 왔을 때 가장 밝고 환하게 맞아준 친구이기도 해요. 유미는 앞으로도 누리와 함께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나눔을 계속해 나갈 생각이랍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미래의 민주 시민으로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누고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관을 키워 주는 디딤돌 창작 동화입니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도 리뷰 링크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회원 정보상 주소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차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