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맘마미아 냉파요리 김치

[도서] 맘마미아 냉파요리 김치

강지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첫번째 냉파요리 책이 출간되고 얼마되지 않아 두번째로 출간된 냉파요리 김치! 대부분의 사람들이 김치는 부모님이 해주시는 것 가져다 먹거나 사먹는 경우가 많다. 내 주위를 봐도 거의 그렇게 김치를 받아 먹거나 사먹고 있는데, 나 역시도 부모님이 만들어 주신 김치를 새댁때는 가져다 먹었다. 물론 지금도 그렇긴 하지만, 결혼한지 몇년차가 지나서 부터는 파김치나, 깍두기, 열무김치, 나박김치 정도는 담가먹었었다. 아직까지는 김치는 어려운 요리중에 하나인데, 냉파요리로 김치를 할 수 있다니, 일단 제목을 보고나서 부터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김치를 사먹으면 식품첨가물과 보존료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 저장음식인 김치를 만든다면 식비 절감에는 효과적인데, 내손으로 직접 담글 수 있는 김치 레시피가 가득 담겨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쉬운김치부터 도전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김치요리. 배추김치, 무김치, 총각무, 열무, 오이, 줄기김치까지 있고, 마지막에 이색김치 레시피까지 있으니 금상첨와. 굴밥 만들기나 갓김치 활용법, 김칫물까지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이 들어 있는 책이라 냉파요리의 끝장판이다.

특히 궁금했던 김칫물활용팁은 김치말이 국수를 해먹거나, 김치국을 끌이고, 김치전에 활용하고, 매운탕에 넣으면 개운한 맛을 낸다고 하니 이제는 김칫국물도 버리지 말아야겠다.

레시피는 사진과 글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어려움없이 만들 수 있고, 중간중간 팁이 있어서 김치를 담그는데 도움이 된다. 궁금한 점도 잘 안내하고 있어서, 처음 김치를 담그시는 분도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다. 책 중간에 집김치와 시판김치의 가격비교까지 있느니, 이걸보면 어찌 김치를 안담글수가 있을까.
냉파요리를 도전해봤고, 조금더 식비를 절감해보려면 냉파요리 김치로 제대로 절약해보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