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르하반! 아랍어 따라쓰기

[도서] 마르하반! 아랍어 따라쓰기

한신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렸을 때 무작정 해보고 싶었던게 있었다. 그림과 같은 문자로 다이어리를 적어보기. 그 그림같은 언어중에 하나가 바로 아랍어다. 아랍어로 스케줄을 적어놓으면 알아볼 수 있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그림과 같은 문자의 매력과 아무도 알아보지 못한다는 즐거움이 클듯한 느낌이었는데 생각만하고 실천해보지 못한 것 중에 하나였다.

그러던 차에 만나게 된 이 책은 나의 바람을 조금은 실현해 줄 수 있었던 터. 어떻게 아랍어를 쓰는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된 책이다. 아랍어는 세계 6대 공용어이자 아랍연맹 22개국에서 사용하는 언어이며, ,전 세계 57개 이슬람 국가에서 사용하는 종요언어라고 한다. 28개의 자음과 3개의 단모음을 기본을 사용한다. 아랍어는 단독으로 쓰이는 독립형과 위치별 알파벳 모양이 다른데, 단어의 맨앞에 쓰일때는 어두형, 중간에 쓰일때는 어중형, 맨끝에 위치할때는 어말형이라고 한다. 쓰는 방법이 달라서 신기하면서도 매력적이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도 신기하기도 하면서 재미있었다.

part 1은 알파벳 독립형, part2는 어두형, 어중형, 어말형, part3는 단어와 문장을 써볼 수 있도록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 좋았다. 보는 것과 직접 써보는 것은 다르니까 말이다. 특히 마지막 파트에 있는 단어와 문장은 따로 기억해두면 간단하게 메모할 때 사용할 수도 있겠더라. MP3 파일은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다운받아서 발음을 직접 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필수단어 300개와 필수표현 50개를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발음부터 기초문장까지 챙겨서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 아랍어를 처음 접하는 이에게 유용할 듯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