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벌집 패턴 일본어

[도서] 벌집 패턴 일본어

김미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언어 공부는 꽤 많은 시간을 요하는 일이다. 대학교 다닐때 일본어를 공부했으나, 꽤 긴시간동안 공부를 손에 놓고 있으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졌다. 그러던 차에 만나는 '패턴 일본어'는 일본어의 기억을 새록새록 나게하고 패턴화 되어 있어서 더 기억이 쏙쏙나게 한다. 특히 단어의 기억력이 자연스러운 회화가 되도록 하는데, 그동안 까먹었던 단어들을 반복학습으로 만나게 되어 입에 붙게 한다.

저자는 무한 반복하고, 상황이 노출되는 빈도수가 많아야 습득이 빠르다는 것을 알고, 책에서 일본어 구문을 쭉쭉 읽어 내려 읽을 수 있도록 유사문장과 패턴을 반복했다고 한다. 한자를 익히는 것이 중요한 일본어에서 책의 초반에는 한자의 비중을 줄이고, 하반으로 갈수록 한자가 늘어나도록 만들었다. 문법은 따로 정리되어 있고, 일본어 독음 이외에도 한글발음을 표기해 왕초보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그리고, 대화구문이 장이 끝나는 부분에 들어있고, 일상에서 자주쓰는 단어위주의 문장이라 회화에 활용하는 것도 좋을 책이다. 오랜시간동안 일본어 공부를 놓고 있다가 다시 시작하는 나에게도 일본어 공부가 처음인 학생에게도 학원갈 여건이 되지 않는 사람에게도 괜찮은 책이 바로 이책이다. 매일매일 한강씩 클리어하면 30일, 한달만에 책을 끝낼 수 있고, 조금 슬로우하게 이틀에 한강씩만 하면 두달이면 끝낼 수 있어서 다시 일본어의 감을 찾게 하기에 딱이다. 더 미루지 않고, 다시 일본어 공부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루하루 열심히 책을 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