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GO! 독학 러시아어 첫걸음

[도서] GO! 독학 러시아어 첫걸음

김애리 저/Kaplan Tamara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외국어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어 관련 책만 보면 두근두근하고, 왠지 간단한 여행회화 정도는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하다. 러시아어는 '~시키', '~스키'를 붙이면서 개그 프로그램에서 많이 만날 수 있던 언어로 왠지 모르게 한 번쯤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언어였다. 한러수교 30주년 특별판으로 나온 Go! 독학 러시아어 첫걸음을 통해 러시아어를 만나보고자 한다.

저자는 러시아어 학습에 진입하기도 전 포기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러시아어를 전달하고자 이 책을 썼다고 한다. 학원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닌 이 책 한 권만 갖고도 러시아어를 만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서 집필했으며, 10과까지는 한국어 독음을 달아놓아 발음을 용이하게 했다고 한다. 물론 독음으로만 발음을 익히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니 원어민 성우가 녹음한 MP3 파일을 들으며 공부해야 한다 말한다.

강의 전에 알파비트, 발음 규칙, 억양, 문법을 시작으로 1강부터 20강까지 진행되는 이 책은 딱딱한 문법 위주의 책이 아닌 대화를 나누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핵심, 문법, 꿀팁, 실력과 어휘력을 키우도록 되어 있으며, 러시아 정보와 문화 꿀팁까지 함께한다. 그림과 같이 써진 알파비트에 책의 첫 장을 넘기는 순간 쫄았지만, 언어는 언어일뿐 대화를 돕기 위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생각으로 한 페이지씩 러시아어에 도전하고자 한다. MP3 파일이 있어 원어민 음성으로 발음을 들을 수 있으니 직접 들어보고 많이 발음해 보는 수밖에.

영어 외에 다른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그림 같은 언어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작한 러시아어가 20과 마지막 페이지까지 지속될 수 있으면 좋겠다. 책 가장 뒤편에 미니북이 있어서 갖고 다니면서 익힐 수 있어서 굿! 다양한 유형, 네이티브 발음, 무료 동영상 강의로 러시아어 공부에 박차를 가해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