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도서]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강지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로 인해 집밥을 먹는 시간이 많아졌다. 아이와 삼시 세끼 집밥을 차려먹다 보니 뭘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이 참 많다. 외식과 배달음식으로 질린 사람들을 위한 현실 집밥 108가지를 소개한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 북'을 만나보면 어떨까?

네이버 인기 블로그 '겨울딸기의 리얼 밥상'을 운영하고 있는 겨울딸기, 강지현 님이 이 책은 금액면에서나 영양면에서 기대되는 책이다. 남이 차려주는 밥이 반갑고 좋지만 제철 재료로 만든 집밥이야말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이 책을 펼쳐들게 되었다. 속이 편안해지고, 든든한 집밥 레시피 한번 만나보자. 4인 가족이 외식을 하면 어마어마한 금액이 나온다. 식비 절약을 위해서도 집밥을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 한 가지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총 4주간의 요리로 소고기 돼지고기, 닭, 해산물 등 단백질을 넣고 거기에 어울리는 채소를 배치해 적은 금액으로 풍성한 식탁을 차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갈비찜, 장아찌 같은 복잡하고 어려운 요리는 빼고, 10분 이내의 간단한 요리만 넣었다는 것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다.

장보기 노하우, 쓸모 많은 재료, 항상 사는 재료, 냉동실 활용 재료 보관법, 집밥 차리기 꿀팁등의 다양한 팁들이 책 초반에 포진되어 있어 정말 유용하다. 주차별로 만날 수 있는 요리를 먼저 사진으로 만나고, 재료와 요리법을 사진으로 또 만나니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도 쉽고 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그리고, 요리 페이지에 팁들이 가득해 궁금증을 싹 풀어준다. 간단한 요리든 조금 복잡한 요리든 책을 펼치면 완성 요리와 요리법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서, 싱크대 위에 얹어놓고 요리할 때 보며 요리하기도 딱 좋게 만들어진 이 책. 주방에 두고 항상 참고하면 좋겠다.

 

 

책에 소개된 요리 중에 버섯 들깨 볶음을 했는데,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간단해서 한 끼 반찬으로 손색이 없었다. 이런 반찬은 자주 해먹어야겠다며. 이제부터 장 보러 가기 전에 이 책을 참고해서 장을 보고, 주차별 요리를 잘 활용해서 나만의 집밥을 차려 먹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