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벼운 영어

[도서] 가벼운 영어

가벼운학습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어에 대한 로망, 열망은 가득하나 마음처럼 쉽게 공부하지 못한다. 바쁘다는 핑계가 첫 번째이고, 여유가 없다는 것이 두 번째다. 영알못으로 살고 있지만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한다. 학습지도 아니고, 영어 문법책도 아닌 에세이처럼 가볍게 만나는데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책이다. '가벼운 영어'라는 책인데 영어의 소리, 쉬운 문장 만들기, 쉬운 패턴으로 말하기를 통해 영어를 탄탄하게 잡을 수 있다. 무료 강의가 QR코드로 제공되고 있어서 인터넷 강의와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하다. 책의 초반에 계획표가 있어서 이 책을 완독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데, 25일 플랜으로 빨리 끝내거나, 45일 플랜으로 조금은 느긋하고 천천히 공부를 할 수도 있다.

쉬운 패턴으로 말하기는 총 100개가 준비되어 있어서 이 패턴만 익혀도 영어를 하는데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책의 초반에는 알파벳과 파닉스가 있는데 아는 내용이라면 패스해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영어를 10년간 배워도 때로는 못 읽는 단어가 있다는 건 제대로 기초를 다지지 않았던 것이니 자음 모음을 배우고 발음하는 방법을 배우는 한글처럼 영어도 파닉스를 통해 읽는 음가를 익혀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 너무 쉬운 내용인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막상 직접 그 상황이 되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우리들에게 제대로 영어의 감을 주는 책이다.

어렴풋이 알았던 기초를 제대로 다지고 싶은 사람, 영문법의 개념을 다지고 싶은 사람, 기초 단어와 패턴으로 영어 문장을 말하고 싶은 사람, 처음 보는 단어를 읽는 법이 두려운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영어가 항상 무겁고 어려운 언어였다면 이 책을 통해 가벼운 영어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